하나님은 참 웃긴다.
처음부터 어른으로 태어나게 하면 학교가 필요없는데,
애들이 학교가기를 얼마나 싫어하는지 하나님은 모르나봐.
학교만 없어도 세상은 훨씬 행복할 텐데.

수국의 꽃말은 변덕과 진심이다.

지적 장애아는 집요하다.

엉뚱한 것이 있어야 정상적인 것이 있고, 중요하지 않은 것이 있어야 중요한 것이 더 중요해진다. 그렇다고 내가 세상의 모든 정상적인 것과 중요

아인슈타인은 말했다. 가장 아름다운 것은 신비며, 신비는 예술과 과학의 근원이라고

"좌뇌는 언어, 논리, 수학적 사고를 하고, 우뇌는 직관, 감성, 예술을 주로 담당하지. 그런데 좌뇌가 손상되어 일반인보다 저능할 때 우뇌가 필요이상으로 발달하여 특정 분야에서 천재성을 보이는 경우가 있어. 이를서번트 즉 천재 증후군(savant syndrome)이라고 하지. 네가 바로 여기에해당돼."

조선 시대에 모든 것의 중심이었던 경복궁의 서쪽에 위치한다고 해서서촌이라고 불렸다. 최근에 종로구청에서 원래 서촌은 청계천 서쪽의 서

우리 서촌은 청운동, 신교동, 궁정동, 효자동, 창성동, 통인동, 옥인동, 누상동 누하동, 사직동, 필운동, 체부동, 통의동, 내자동 적선동 등 모두 15개 동이고 자하문터널을 넘으면 부암동, 홍지동, 신영동, 평창동, 구기동이펼쳐진다.

서촌 좌우로는 무악동, 교남동, 교북동 행촌동, 홍파동, 송월동, 평동, 내수동, 도렴동, 당주동이 있고 경복궁 동쪽과 북쪽으로는 삼청동, 팔판동,
화동, 소격동, 사간동, 안국동, 송현동, 가회동 원서동, 계동, 재동이 있다.

종로 큰길을 따라 운니동, 중학동, 견지동, 경운동, 익선동, 관훈동, 수송동, 청진동, 낙원동, 공평동, 인사동, 서린동, 관철동, 와룡동, 권농동, 원남동, 훈정동, 돈의동, 봉익동, 묘동, 관수동, 장사동, 예지동, 인의동, 연지동,
충신동, 효제동이 이어지며 흥인지문 그러니까 동대문 가까이까지 가면명륜동, 혜화동, 이화동, 동숭동, 연건동, 창신동, 숭인동이 있다.

살아있다는 것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몇 개의 골목을 돌아 통인시장으로 나왔다. 일요일인데도 영업을 한다.
광화문에 광장이 생긴 후 통인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좋으

그뿐인가, 문화가 발달하면서 사람들은 시간이 점점 더 늘어나는 것처럼 보이기 시작했어. 빨래하고 밥 짓고 청소하느라 보내던 시간이 세탁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가 나오면서 시간이 널널해진 것 같았지. 그게 바로우리가 속고 있는 부분이야. 하루는 어차피 24시간인데 시간이 늘어났다고 하루가 50시간, 60시간이나 된다는 식으로 여기게 되었지. 그 결과 어떤 사람은 한없이 게을러지고, 또 어떤 사람은 한꺼번에 많은 것을 이루려고 점점 더 많은 일을 하면서 살아가지 모두가 시간을 잘못 사용하고있는 거야."

"창조의 목적은 결국 안식이야.

아해(兒)는 아이를 말해.

"다 돈 때문이지 뭐. 낡은 한옥을 헐고 아파트를 지어야 돈이 된다는사람, 그래도 한옥을 쥐고 있어야 좋다는 사람."

시간은 혼자 있을 때 아무 의미가 없다. 이웃과 더불어 있을 때 의미를갖는다.

시간은 공유하는 것이지 혼자 독차지할 수 없다. 시간을 누린다는 것은 결국 더불어 사는 삶을 뜻한다. 그게 공존이며 평화다.

"파스칼 키냐르라는 프랑스 작가가 말했지. 과거-현재-미래로 진행되는 것처럼 보이는 시간의 개념은 사실상 사회나 역사가 우리를 안심시키기 위해 시간에 방향성을 도입한 속임수에 불과하다고."

"세상에서 가장 나쁜 것 중의 하나가 호기심이다.

멸치에는 바다가 담겨있다고

"신의 속성을 닮은 것이 시간이야.
어쩌면 신은 ‘시간의 덩어리‘ 일지 몰라 시간의 근원이라는 의미에서 말이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