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우리의 딸들,
미라, 탈리아, 그리고 바이올렛에게

이 말하는 것으로 많은 것들이 바뀌었다. #MeToo 운동은 단발성 이벤트가 아니다. 여자들이 말한다. 우리의 말을 들어라. 이 책의 단단한 언어가 용기가 되고 위로가 된다.

"왜 그때 당시에 바로 항의하지 않았나.

그럼에도 여성들이 성추행을 당하고 그 가해자가 처벌을 받지 않는 일은 너무나도 빈번하게 일어났다. 여성과학자, 종업원, 치어리더,
간부, 공장 노동자들은 팁을 받고 급여를 받고 급여 인상을 받기 위해신체를 더듬는 행위, 음흉한 시선, 원치 않는 접근 앞에서도 미소를 지어야 했다. 성추행은 불법이다. 그러나 어떤 직종에서는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다. 여성들이 목소리를 낸다 해도 묵살당하거나 비방을 당했다. 피해자들이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거나 서로의 존재를 알수 없는 일도 빈번했다. 배상금을 받고 입을 다무는 게 최선이라고 많은이들이 입을 모았다.

"성차별 문제에 있어 <타임스>는 자성이 필요합니다. 그다지 도와드리고 싶지 않네요." 그녀의 답장이었다.

"감시하는 사람이 없으니 겁내지도 않아요."

신문은 공정할 책임이 있다.

정말이지 @nytimes는 부정직하기 짝이 없다. 어제 실린 나에 대한 날조기사를 로웬 브루어가 거짓말이라며 날려버렸다!

변호사들 역시 특히 수익 면에서 합의를 선호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