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시작은 보잘것없다

유튜브는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손쉽게 채널을 개설해 운영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이 때문에 경쟁도 무척이나치열합니다. 실제로 전체 채널 중 끝까지 살아남아 수익을 창출하는 채널은 3%도 되지 않습니다.

채널의 콘셉트는
‘나음보다 다름‘

"차별화가 필요해요. 다른 채널과 다른 무언가가 반드시 하나는 있어야 해요. 정말 작아도 괜찮아요.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드니까요."

사람들은 솔직함, 담백함, 진정성을 좋아해요.

가장 좋아하는 게답이다

시청자의 눈높이를 맞추는타기팅 전략

형식보다본질이 중요하다

유튜브,
실행이 답이다!

유튜브의 세계에서는 백 번의 고민보다 한 번의 실행이 더 효과적입니다. 발 빠르게 영상을 제작해 업로드하고 피드백을받아야 채널의 문제점과 방향성을 확실히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는 장비를탓하지 않는다

촬영의 핵심은구도, 초점, 광량!

유튜브를 시작한 사람들이 가장 많이 포기하는 시기가 바로 채널 개설 한 달 뒤입니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영상을 올렸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유튜브의 기본은 ‘잘만든 영상‘이지만,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노출시키는 전략‘이없으면 아무리 잘 만든 영상도 무용지물이 되기 십상입니다.

수익을 비약적으로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도달범위, 시청자참여도 등 유튜브가 제공하는 다양한 수치를 분석해 전략을수립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충성 팬을 확보해 안정적으로높은 수익을 올리는 채널과 그렇지 못한 채널의 결정적 차이입니다.

광고 포함 여부,
반드시 공개해야 할까요?

상상이 아닌데이터로 분석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