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한다고 회사를 그만둬야 할 이유는 어디에도 없다.
다른 사람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위험에 도전하라. 다른 사람들이 현실적이라고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꿈을 꿔라.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 스타벅스 CEO)
‘나를 바꿔놓고 싶어." ‘현재의 상태에 변화를 주고 싶어.‘ ‘뭐든지 새롭게 시도해보고 싶어."
드림 킬러는 자신을 둘러싼 환경 그 자체일 때도 있지만 나와 친한사람이거나 가까운 친구 혹은 가족이 될 수도 있다.
"회사를 계속 다니면서 아침저녁 30분, 부업의 형태로 나만의 사업을 시작하라!
"회사는 사업이 제대로 자리 잡고 난 후에 그만두면 됩니다. 초기에는 월급을 포기하거나 빚도 낼 필요 없이, 어느 정도 수입이 안정될 때까지 부업으로 해보면 어떨까요?"
회사는 화려하게 보이는 데 연연해서는 안 된다. 빛나는 것은 지속되지 않는다. 제프 베조스(Jeff Bezos - 아마존닷컴 설립자)
창업을 위해 결정해야 할 3가지 요소 첫째는 ‘예산‘ 둘째는 ‘기간‘ 마지막은 ‘출구 설정‘이다.
필요 없는 일에 비용을 사용하거나 의미 없는 부분에 집착하기보다는 다음 단계의 발판이 되어 줄 수익을 끌어올리는 일에 모든 돈을 투자해야 한다. 헛된 낭비를 지양하면서 어디에 투자해야 보다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지 지속적인 고민이 필요하다.
창업을 하는 최고의 이유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상품이나 서비스를 창조하여 의미를 만드는 것이다. -가이 가와사키 (Kawasaki · 개라지 테크놀로지 벤처스 설립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