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닐 때나 상사고 선배지,
그만두면 아무 관계도 아닐 사람들끼리진즉 기본 매너는 지키고 살면 좀 좋아요?

코팅된 사직서였다.

가슴 뛰는 일을찾습니다.

나는 아주 일부분을 좋아하는 것뿐이면서안 맞는 일로 가득 찬 일을 직업으로 골랐다.
지하철에서 파는 델리만쥬 같았던 거다.
냄새를 맡으면 참을 수 없이 끌리지만실제로 먹게 되면 예상과 다른,

나는 아직도 잘 모르겠다.
나쁜 사람은 아니지만 무능한 사람에게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나쁜 의도는 없지만내 생활을 엉망으로 만드는 무능함에어떤 태도를 보여야 하는지 말이다.

모욕을 당해도 침착해야 하는 능력이도대체 회사 어디에 필요한 걸까요?

어쩌면 산후 우울증이라는 것도빌어먹을 호르몬 탓이 아닐지도 모른다.
애를 낳고 몸이 만신창이가 됐는데주 7일 18시간씩 일하면서감도, 식사도, 샤워도 제대로 못 하면누구나 베란다 밖으로 뛰어내리고 싶어지지 않을까.
인수인계 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아이는 죽을 듯이 울고 있으면 말이다.

호의가 계속되면 둘리가 된다

힘들어서가 아니라, 예민해서가 아니라개소리를 들어서 억울해서 그래요.

"키우는 개 때문에 가족 돌봄 휴가를 쓴다고?"

결초보은: 이 은혜 잊지 않고 다음 초보에게 갚겠습니다.

* insung hero‘는 무명의 영웅, 제대로 조명받지 못한 영웅‘을 뜻한다. amsung은 ‘시가로 읊어지지 않은, 시가에 의해 찬미되지 않은, 무명의‘란 뜻이다. 교양영어사전, 강준만, 인물과사상사, 2012년, 363쪽)1.

SNS에서 트로트 방송이 어른들, 특히 치매 노인들에게는 아이들의 뽀로로 방송 같은 거라는 글을 봤습니다. 저는

스타트업 기업인 ‘오픈 바이오닉스‘는 스타워즈>, <아이언맨>, <겨울왕국)등 주인공의 캐릭터를 주제로 의수를 디자인하고 있다. ‘히어로 암‘ 의수를착용한 사람들은 마치 자신이 영화 속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느낌을 받아.
어려운 의수 사용법을 배울 때에도 슈퍼 히어로가 되기 위한 훈련을 받는듯한 기분을 느낀다고 말한다. 캐릭터 사용에 엄격한 태도를 보여온 디즈니지만 이 기업에는 단 한 푼의 상표 사용료도 받지 않고 캐릭터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KBS 뉴스, 2021.2.21.) 오늘도 많은 스타트업이나 대기업 사내벤처들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다양한 도전을 하는 중이다.

그래도 당신 덕분에 나는 불시착하지 않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