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한 번 긍정적으로 말했을 뿐인데좋은 일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찾아왔다!"

우리가 행복해지는 비결은그리 멀리 있지 않다.

한 가지 더 흥미로운 점을 덧붙이자면 매캔 교수는 ‘해피 트위터일수록 부자가 될 확률 또한 높아진다는 사실을 밝혀내기도했다. 긍정적인 말에는 이처럼 좋은 결과만을 불러오는 불가사의한 힘이 깃들어 있다.

뭔가 곤란한 일이 생기더라도 ‘일단 웃어야지!‘라고 의식적으로 생각해보자. 아무리 흥미가 없는 일이어도 "와, 이거 재밌네!" 하고 소리 내어 말하는 방법도 좋다. 이런 식으로 웃기 훈련을 하다 보면 결국 하루하루가 즐거움으로 가득 찬다.

"좋아, 일단 일어나기만 하면 돼! 웃차!"

느릿느릿한 걸음걸이로는 기분도 처지기 쉽다. 늘 회사에 가기 싫다‘는 말을 달고 사는 사람은 걸음걸이를 봐도 어딘가 기운이 없어 보인다. 앞으로는 일부러라도 더욱 성큼성큼 활기차게걸어보자. 걸음걸이에 따라서 얼마든지 기분도 적극적으로 바뀌는 법이다.

"이제 부정적인 생각은 그만!"

진다면 아주 잠깐씩 사소한 일탈을 자신에게 선물해보자. 성실하고 올바른 삶을 당연히 지향해야 하겠지만 과유불급이라는말처럼 지나치게 경직된 삶은 행복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할 것이다.

보기만 해도 기분이 신나고 즐거워지는 대상을 일부러 찾아내고 바라보는 습관을 들이면 비관적인 성격도 얼마든지 바꿀수 있다.

또박또박 쓴 글씨가
게으름을 물리친다

가끔은 나를 위한
보상이 필요하다.

남 잡이가 제 잡이‘라는 속담이 있다. 남을 해하려다가 오히려 자신이 당하게 된다는 의미다. 그러니 타인뿐만 아니라 자신에게까지 해를 끼칠 수 있는 험담은 애초에 입에 올리지 않도록항상 조심하도록 하자.

친절은 베풀수록되돌려받는 것

말투 때문에 손해 보는 사람 vs. 말투 덕분에 잘되는 사람

SNS에 매일 긍정적인 글을 올리면 부자 될 확률이 높아진다.

기분이 아무리 안 좋아도 긍정적으로 말하면 감정도 따라서 바뀐다.

• 몸이 아플 때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빨리 회복된다.

‘나는 천재 바이올리니스트‘라고 최면을 걸면 훌륭한 연주를 하게 된다.

매일 긍정적인 일기를 쓰는 사람이 더 건강하게 오래 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