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할 때 분비되는 호르몬 중에 옥시토신이란 것이 있습니다. 아이를 낳을 때 산모가 그 모진 통증을 견디는 것은 옥시토신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머니의 모성본능으로 분비되는 오시
누구나 아는 이야기지만, 젊음은 결코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성공하여 세상에 보렴이 되격 존경받는 사람들에게는 젊은 시절을 잘 활용했다는 공통된 특징이 있습니다. 그들은 콤플렉스를 잘 갈무리했거나 실패를 겪어도 딛고 일어섰지요.
둘째, 인생은 1회용이므로 열정적으로 살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셋째, 소신 있고 당당한 삶이 존경 받습니다.
넷째, 희망의 반대말은 절망이 아니라 굴종입니다.
다섯째, 자신을 사랑하고 상대방을 사랑하며 세상을 사랑할줄 알아야 합니다.
성공하여 세상에 보탬이 되며 존경 받는 사람들에게는젊은 시절을 잘 활용했다는 공통된 특징이 있습니다.
상에는 향과 홈이 있고, 동과 서가 있으며, 뜨거운 것이 있으면 차가운 것이 있습니다. 또 내가 있으려면 데가 있어야 하고, 햇볕이 뜨거울수록 그늘이 짙은 법입니다. 그것을 일컬어 ‘조화‘라고 합니다.
것입니다. 소통하려면 원하는 쪽에서 먼저 자신을 내려놓아야합니다.
"머리와 입으로 하는 사랑에는 향기가 없다. 진정한 사랑은이해, 포용, 자기 낮춤이 선행된다. 사랑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허준 선생은 『동의보감』에서 "통즉불통(通卽不痛)하고 불통즉통(不通卽痛)"이라고 했습니다.
소통하려면 원하는 쪽에서먼저 자신을 내려놓아야 합니다.
날마다 웃는 집에서 법륜 스님은 "그 사람 성격이 나빠서갈등이 생기는 게 아니라 그 사람이 내 곁에 있기 때문에 갈등
"남을 좋아하면 내가 즐겁고남을 사랑하면 내가 기쁘고남을 이해하면 내 마음이 시원해지는 것이 모두가 나를 사랑하는 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