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예측 불허. 그리하여 생은 의미를 가진다."
하지만 지나치게 쿨한 말과 행동은 어느 순간 타인을 지치게하는 법. 어쩌면 여자도 가장 가까운 사이임에도 조주가 에이리
사랑도 인격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비슷한 사람끼리 해야 힘들지 않은 연애를 할 수 있다. 대학생이 네 살 꼬마와 대화하는 것
모든 것에는 시작과 끝이 있는 것처럼 사랑 또한 그러하다.
만남이나 사랑은 그 시작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름다운 이별로 끝맺음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것은 꼭 사랑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인생에 찾아오는 수많은 시작과 끝 그리고 만남과 이별에 통용되는 이야기일 것이다.
이별은 어떤 종류든, 크든 작든 아프고 슬프다
사람들은 누구나 일정 부분의 고독을 감당하며 살아간다. 군중 속의 고독이나 사람이 섬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다. 친구를 사귀고 연애를 하고 결혼해서 가정을 꾸려도 근본적으로DETER누구에게나 고독이 존재한다. INTETESEN10 1
자신과 닮은 상대의 고독은 누구보다 그 자신이 가장 잘 알기 마련이니 말이다.
마음을 가라앉히거나 위로가 필요할 때 도움이되는 방법이 있다. 따뜻한 물로 손을 씻는 것이다.
자신을 진정으로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은타인도 가벼이 여기지 않는 법이다. 그런 사람과 함께할 때, 함께 성장해 가는 사랑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과감해져야 한다. 용감해져야 한다. 인정해야 한다. 눈을 똑바로 뜨고 나의 본 모습을 바라보아야 한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에겐 때때로 크고 작은 용기가 필요. 하다.
손에 쥔 것을 놓지 못하고 이기심으로 욕심을 부리다 다가오. 는 사랑마저도 놓치게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아무리 가족이라는 원초적이고 기본적인 관계라고 할지라도서로에 대한 노력과 인정은 필요하다.
비록 어릴 때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그래도 상처는 아물고 새살은 듣고 흉터는 사라지는 법이다.
달콤한 것만 사랑이 아니다. 때로 힘겹고 무섭고 끔찍하고황당하고 슬프고 버거운 일이 찾아올 때 그것을 함께 견뎌가는 것이 사랑인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