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나이가 들어서 할 일을 다한 뒤에는 조용히 죽음과 친해져야한다. 이제 그에게 사람은 필요 없다.
타냅니다." 헤세가 말했다. "그것은 묵상과 행동으로, 이 둘은 언젠가를 나.. 통합되어야 합니다."
"하늘의 구름처럼 흘러가게 하십시오. 거부하지 마십시오. 신
"자연에 가까이 있으면 신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2 구지 전사(脈)는 중국 당대에 무주 금화산(金華山)의 유명한 스님으로, 누가 와서 무엇을 묻든지 묵묵히 손가락 하나만을 들어 보였다고 한다.
그때 나는 『데미안이 생각났고, 싱클레어의 새 그림을 떠올렸다. 그림에는 이렇게 쓰여 있었다.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애를 쓴다. 알은 세계이다. 태어나려는 자는 세계를 파괴하지 않으면 안 된다. 새는 신에게로 날아간다. 신의 이름은 아브락사스다."
세바의 모습을 마음속에 깊이 담았다. 그의 말이 떠올랐다. 죽음이란 형상, 순수한 형상으로 변하기 위해 집단 무의식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나뭇가지의 노래는 거칠고 질기다. 고집스럽고 어딘가 불안하다. 한 여름만 더. 한 겨울만 더.
구루의 가르침과 아주 유사하다. 융이 진정으로 하고자 했던 것은 인격personality 혹은 <자아>를 파괴하지 않고 개인과 우주 사이의 대화를 성사시키는 것이었다.
융 심리학에서 인격(personality)은 사람으로서의 존재, 개성, 성격을 말한다.
IT Kanuatora: 라자 요가의 궁극적인 목표로 ‘고독, 분리, 격리‘를 의미, 해탈, 해방‘으로 번역되기도 한다.
융이 말했다. 자기〉란 그 중심은 어디에나 있지만, 그 둘레는 아무 곳에도 없는 원입니다." 융 박사는 이 말을 라틴어로 했다. 서양
를 떠나야 할 때인가 점을 쳐봤다. 『주역』의 답은 이랬다. 갈 길을 서없이 가려면 거대한 바다를 건너는 것을 두려워 말라." 『주역』은
네덜란드의 철학자 물타툴리‘가 ‘진정 진실한 것은 없다.
다. 옛 중국의 격언에 따르면 "자기 집에 앉아 바른 생각을 하고 있는바른 사람은 수만 리 밖에서도 그의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우리는 모든 창조물, 즉 동물, 나무, 강, 돌, 어쩌면 신 자체의 거울이다. 왜냐하면 결국 우리는 세게이 이il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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