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 대한 열정을 놓지 마라

지금 당신이 발 딛고 선 현실

로도 불린다 - 옮긴이)에도 가본 적 없는 경우가 태반이다.) 이론을 떠들지마라. 남들의 이야기도 하지 마라. 당신은 당신 자신의 이야기를 하면 된다. 자신의 기쁨, 자신의 아픔, 바로 그런 자신의 이야기에 가장큰 힘이 있다.

세상이 무엇을 필요로 하느냐고 묻지 마라.

바쁘게만 보이는 삶들

갑자기 깨달음처럼 밀려드는 생각이 있었다. 이렇게 아무 소용없는원망을 계속 할 바에야 나는 내 짐이나 챙겨 가던 길이나 계속가는 게 낫지 않을까? 노력하면서 점점 나아지는 하루도 하루이고

자신의 손으로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 사람

매일 밤을 새는 것 같지만 스마트폰을 쥔 채 좋아요만 누르고 있다거나, 아침 일찍 일어나 수업을 들으러 가서는 밤새 봇 이문 잠을 보충한다거나, 하루 종일 도서관에 앉아 있겠다면서 정말로 앉아만 있다거나, 몸을 만들겠다고 헬스클럽에 가서는 미남미녀만 흘끗거리는 식의 노력 말이다.

세상에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당장은 눈에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원인은 반드시 존재한다.

그대로 실천한 적은 없었다. 남을 속이기는 쉽고, 자신을 속이기는더 쉽다. 그러나 세상을 영원히 속이기는 어려운 법이다.

한 것뿐이다. 다른 누군가에게 보이기 위한 노력이나 시간을 흘려보내기만 하는 노력이 아닌, 진짜 노력 말이다.

친구들 무리와 어울린다고 생각하겠지만실은 젊음의 낭비일 뿐

사람들은 대부분 홀로 남는 것이 두려워서 애써 무리와 어울리려고 한다.

영웅은 언제나 고독한 법이다.

분명한 것은 무언가 성취를 이른 사람들은 하나같이 무리와 어울리는 일이 아니었다는 사실이다. 겉으로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처럼 보였을지라도, 가슴속에는 자신만의 세계를 품고 특히 숙고하며 자신만의 이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었을 것이다.

단지 돈을 벌기 위한 아르바이트야말로가장 어리석은 투자

"다른 일로 계속 바꾸어가면서 하는 게 일종의 휴식이죠."
14

나이 때문이 아니라 운동이 부족해서일 가능성이 높다. 시간은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가는 모래처럼 가만히 있어도 우리를 지나쳐--흘러가버린다. 이렇게 귀한 시간을, 왜 계획성 있게 사용하지 않는가? 휴식이란 잠든 것도 깨어 있는 것도 아닌 혼몽한 상태가아니라, 관심을 전환시키고 생활리듬을 조율하는 것이다. 수면을취하는 것도 휴식의 한 방법이긴 하지만, 수면 외에도 휴식 방법은 많다.

우수함으로는 부족하다.
대체 불가능한 존재여야 한다

세상에는 분명 당신이 바라는 삶을살고 있는 누군가가 있기 마련

"그냥 오르세요. 목적지를 너무 염두에 두면 산을 오르는 재미가 없어지잖아요."

파괴적인 관계라면끊거나 최소한 멀리 하라

고, 크게는 그 사람의 인생까지도 결정짓는다. 꿀벌을 따라가면 꽃이 있는 곳에 도달하고, 파리를 따라가다 보면 똥간이 나오게 되어 있다. 언제든 마음이 차분히 가라앉을 때 당신 주변의 사람들을

부드럽게 시작된 권유는 점점 강요에 가까워졌다.

은 누구에게도 일단 인심을 잃지 않는 것, 그리고 회사에서는 굳이 속마음까지 터놓는 친구가 되려고 할 필요 없다는 것이다.

그런데 누군가를 증오하는 것이 결코 좋은 선택은 아니므로 그사람을 증오하기보다는 잊는 게 차라리 낫긴 하다. 어차피 나에게 일어나는 일 중에는 내 힘으로 어찌할 수 없는 것도 많고, 누군가를 미워만 하고 살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무엇보다 화를= =I.
내는 건 나 자신에게도 좋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사라드

새해 소망이소망만으로 끝나는 이유

차가운 도시일수록진심의 온기가 필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