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는 없다.
- P128

여론은 세계에서 가장 값어치 없는 상품이다. 사람은 저마다 견해를 가지고 타인에게 자기 생각을 주입할 준비를 하고 있다. 타인의 평가는 모두 일방적인 견해에 불과하다. 대부분 깊이 생각지 않고 내뱉는 경우가 많다. 우리에게 영향을 줄만한 내용도 아니다. 자제력이 있는 사람은 어떤 판단이 옳은지, 자신이 귀담아들을 필요가 있는 의견은 무엇인지 판단할 수 있다.
- P131

완벽함만 추구하는 것은 무서운 삶의 방식이다. 자신에게 매사에 완벽함을 요구하면 심리적 부담이 늘어나 삶이 즐겁지 않다. 완벽함이란 ‘마음의 보답이다. 마음속으로는 이를 동경하고 찬미할 수 있지만 현실적인 존재로 간주해서는안 된다. 벗어날 수 없는 갈등 속에서 허우적거리게 된다.
- P135

1. 정확하게 자신을 평가하기

2.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기

3. 현실적인 목표 설정하기

운명의 장난에 놀아나는
바보가 되지 마라 - P142

고민과 슬픔은 삶에 대한 불만을 증폭시킨다. 누구든지 고난이 닥치면 낙담하고 실망한다. 모든 게 무미건조해지고 삶의 의미를 잃는다. 갈피를 못 잡고 방황하지만 그 시간을 줄여야 한다. 당신의 적은 자신이다. 자신을 이기지 못하면 실패할 수밖에 없다.
- P145

비난하려고 든활을 내려라

경기가 침체되면 기업들은 임직원감축, 정리해고, 임금삭감 등을 감행한다. 때문에 취업을 앞둔 사람들은 좌절과 고난에 부딪힌다. 자기 의지로 변화시킬 수 없는 사회적 어려움 속에서도 긍정에너지를 채우고 용감하게 나아가야 한다. 자포자기하지 않고 성실하게 하루하루를 살다 보면 기회가 반드시 온다.
- P153

어떤 인물이 될지는
당신 자신만이 결경할 수 있다.
하버드 졸업생, 미국의 저명한 시인 탈프 활도 에머슨

심리만정은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스트레스를 쏟아낼 수 있도록 돕는다. 극도로 피곤하거나 우물함을 느낄 때는 잠시 눈을 감고 명상을 해보자. 생각을 멀리 떠나보냈다가 조금씩 돌아오게 하는 방법은 무리 정신을 이완시켜준다.
- P161

우리는 누구나 거대한 잠재 능력을 갖고 있다. 자신을 믿을 때 비로소 잠재능력이 최대치로 발휘된다. 다시 말해 불가능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렇게 말하는 데도 주저할 것인가, 자신을 믿어라. 성공이 눈앞에 있다.
- P169

나쁜 습관은통제가 답이다.
- P172

휴대폰도 쉬어야 한다.
- P180

1 숨을 고칠 수 있다고 믿자.

3. 마음에 드는 일을 찾아 잠시 위로를 얻자.
- P184

미루면 될 일도 안 된다.

목표가 확실하면
즉시 실행하라.

혼자서 일궈낸
보람을 만끽하라 - P238

어떻게 살아야 할지 길을 안내하는 항해사는 자신이다. 어떤 인생을 살든지 스스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깊이 성찰해야 한다. 운명의 주인이 되어 자신을 믿는다.
며, 분명 험난한 장애물들을 하나씩 넘어서는 승리를 맛본다. 자신만의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하다.
- P241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를 믿어야 한다. 의존에서 벗어나 용감하게 자기 힘으로 살아갈 때 성공과 가까워진다. 남에게 의지하고 내밀기는 삶의 끝는 실패일 수밖에 없다. 실패를 두려워 말고 삶을 전하고 성공의 창을 정하라.
- P245

더불어 사는
아름다움을 피워라

안주하지 말고
더 나은 가치를 추구하라

위대함은 사소한 일에서 움튼다 - P252

불가능이란
없다는 진리를 증명하자

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도전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