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무엇이 메가트렌드인지 아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그 의미를 해석하고 그로부터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견해내는 것이 본질

"초우량기업이란 애초부터 존재하지 않는다" 

시장의 지도를 바꾸는 수천 배의 기술혁신

결국 기술발전은 소비자에게는 무한한 혜택을 주었지만 기업에는 점점 더 빠른 혁신과 변화를 요구했다. 그 결과 산업계 내에서

변신은 생존의 기본조건이다.

전혀 새로운 비전을 내세우고 있다. 듀폰의 200년 역사는 과거와결별하는 과정의 역사. 성장하는 곳으로 언제든지 떠나는 게 듀폰의 전략" 이라는 말이 상징하듯 듀폰은 첨단 전자 · 기능성 코팅 소

어느 기업이든 신사업에 대한 열정이나 노력은 크고 높지만 그렇다고 목적을 달성하기는 쉽지 않다. 신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과정에 성공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산재하기 때문이다. 성공적인신사업을 위해서는 그 모든 장애물과 딜레마를 넘어서야 한다.

딜레마 1. 미래예측의 어려움

딜레마 2. 전망과 실제 수요의 괴리

딜레마 3. 타이밍과 3개의 계곡

딜레마 4. 기술혁신의 불연속

또 하나의 허들, 규제

딜레마 5. 복잡하게 얽혀 있는 이해당사자들

모두가 자동차를 가리킬 때 도로에 주목하라

변화를 읽는 세 가지 기준: 속도, 양, 지속성

3대 메가트렌드의 첫 번째는 인구구조aekgraply 의 변화다. 인구는 곧 시장이며 모든 변화를 만드는 기본변수다. 두 번째는 도시화Curihanization 다. 도시화가 우리 생활과 그로 인한 산업 지형을 크게 비꿀 것이다. 세 번째는 기후변화climate change다. 기후변화 자체에 대

은 ‘가난한 고령화다

고령화로 인해 가장 주목받는 사업 분야는 ‘헬스케어‘ 이다. 

유전자 분석 기술의 발전으로 의료 개념 변화: 치료에서 관리로

결국 도시화 이슈는 개도국이든 선진국이든 새로운 기술과 혁신의 과를 접목해 효을적이고 쾌적한, 경쟁력 있는 도시를 만드는것이며, 앞으로 이 과정에서 많은 사업기회가 생길 전망이다. I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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