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민 대부분이 겪고 있는 많은 문제들그 원인을 찾아 파고 들어가 보면 맨 끄트머리에 "경제양극화‘ 라는 놈이 똬리를 틀고 있다.
딱, 그놈 한 놈만 잡아 없애면 될 것 같은데그러면 부작용이 크단다. ‘도덕적 해이‘라는 단어를 들먹이며….
기가 찰 노릇이다. 아무려면 ‘경제양극화 보다 더 큰 부작용이 있을 것인가?
좋다! … 그렇다면! 그따위 말이 나오지 않게[한 생각]이라는 아이디어로국가의 재정(세금)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부유층과 중산층만 있고빈곤층은 아예 없는 나라‘를 만들어보자! 함께!
1. 경제적 양극화가 너무 심하고 점점 더 심해지고 있다. 2. 지역 간 계층 간 갈등이 심하다. 3. 출산율이 전 세계에서 가장 낮은 나라다. 4. 자살률이 전 세계에서 1위인데, 2위보다 두 배도 더 높다. 5. 국내 경기가 지금도 심각한 불황인데 앞으로는 더 심화될 것으로예상된다. 6. 국민의 복지 욕구는 분출하고, 정부도 복지정책을 하고 싶지만 재원이 없다.
7. 중산층은 얇아지고 빈곤층은 늘어나고 있다. 8. 통일 비용을 생각하면 굳이 통일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국민이 적지 않다. 그 외 교육 불평등문제, 일자리문제, 국민연금 고갈문제 등
2. 온 국민을 두 패 세 패로 나누어 독하게 싸우게 한다. 3. 터무니없는 공약을 양산하여 유권자들의 판단을 흐리게 한다. 4. 상대방을 깎아내리고 들추어서 만신창이가 되게 하고 고소 고발이 난무한다. 5. 선거가 끝난 후에도 싸움은 지속되고 다음 선거, 그다음 선거로 이어지고 그칠 날이 없다. 6. 모든 국민이 모든 일에 불신하게 되고, 불신은 불신을 낳고, 그 원인은 선거에 있다. 7. 국력을 싸움질로 낭비하고 있다. 8. 승자 측의 모든 역량은 정권연장에 우선하고 패자 측은 정권탈환에 역량을 집중한다.
1등이 100등을 직접 도와서 70등이 되도록 해주고, 2등이 99등을 직접 도와서 70등이 되도록 해주고, 3등이 98등을 70등이 되도록 해주고, 4등이 97등을 70등이 되도록 해주고, 5등이 96등을 70 등이 되도록 해주고…..
아버지는 나귀 타고 장에 가시고 할머니는 건넛마을 아저씨 댁에 고추 먹고 맴맴 담배 먹고 맴맴
첫째, 절대 서두르지 말자. 둘째, 필사적으로 생각하자. 셋째, 반드시 실행하자.
백화점에서 영업을 하는데, 수수료만 있는 게 아니라 3~4명의판매사원 급여가 있고, 광고비 · 사은품비 · 옷수선비 등이 있고, 인테리어비가 한 번 할 때마다 몇천만 원씩 들어가고 수시로 뇌물도 주어야 된답니다." 이 다여히 있겠지. 뇌물은
10살짜리 큰딸아이를 목 졸라 죽이고 6살짜리 아이와 3살짜리아이를 안고 13층에서 뛰어내린 엄마의 이야기, ‘마지막 집세와공과금입니다‘라는 유서와 70만 원이 든 봉투를 남기고 자살한세 모녀 사건 자기의 시신을 수습하러 올 사람에게 ‘고맙습니다. 국밥이나 한 그릇 하시죠. 개의치 마시고‘라고 유서를 남긴 독거노인 사건 일가족 5명이 차 안에 번개탄을 피워 자살한 사건 등온통 자살 소식 천지였다.
헌법 제23조에는 1. 모든 국민의 재산권은 보장된다. 그 내용과 한계는 법률로 정한다. 2. 재산권의 행사는 공공복리에 적합하도록 해야 한다. 3. 공공 필요에 의한 재산권의 수용, 사용 또는 제한 및 그에 대한 보상은법률로써 하되 정당한 보상을 지급하여야 한다.
부유층이 재산을 나눠줘도 그 재산은 다시빠른 속도로 부유층으로 빨려 들어갈 겁니다. 무한 경쟁체제인 자본주의 국가 경제시스템이 그렇게 돼 있습니다. 그래서 적어도 3년에 한 번씩 해야 합니다. 국민의 구매력이 크면 클수록 부유층의 기업도 잘 돌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