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선사들은 "한 생각 일으키면 곧 윤회의 바다요 고통이며 한 생각 끊어진 자리가 무여열반 해탈의 자리"라 했습니다. 한 생각 일어

‘눈 덮인 들판을 걸을 때 함부로 어지럽게 걷지 마라, 오늘 내가 남기는 이 발자국은 뒤에 따라 오는 이의 이정표가 되리니

비뚤어진 인간의 욕망과 허세, 허술하기 짝이 없는 관리와 법망이천년의 허리를 자르는 주범입니다. 법과 제도의 정비가 시급하다는

고도 긴 시간이었습니다. ‘말이 아닌 것은 듣지를 말로, 길이 아닌곳은 가지를 말자! 절대 스스로의 양심을 속이지 말자‘는 것이 평

올빼미에게는 눈물샘이 없다.

진정한 충성심은 백 번을 칭송하더라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문제는 모든 공을 혼자서 독차지하려는 과욕, 즉 잘못된 충성심에 있습니다. 어떤 권모술수를 부려서라도 윗사람의 눈에 들려

윗물이 맑으면 아랫물이 흐려질 수가 없습니다.

-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서 원인 없는 결과는 없다

한 많은 대동강아 변함없이 잘 있느냐모라봉아 을밀대야 네 모양이 그립구나철조망이 가로막혀 다시 만날 그때까지아- 소식을 물어본다한 많은 대동강아

아첨과 아부로 일관하는 처신의 달인들

스스로 온몸을 태워서 아름다운 향기를 전하는 초처럼 나드 그런 삶의 향기를 뿌리고 싶습니다. 생선을 싼 종이에서는 비린내가나고 향을 싼 종이에서는 향내가 난다고 했습니다. 나에게로 이는

짙게 번져있다. 고백하건대 나는 흠지 속에서 더 많은 깨달음을 얻었고, 인간으로 더욱 성숙했으며, 본색을 키웠고 보람을 찾을 수있었다. 음지는 그래서 내 삶의 양지였으며, 그래서 나를 더욱 키워준 음지에 감사한다."

 삶이란 한바탕 꿈처럼 허망한 것이

있습니다. "분수에 넘치는 복과 이유 없이 생긴 이익은 조물주의낚싯밥 아니면 인간 세상의 함정이다. 이럴 때 눈을 높이 들어 조

진심은 심장을 관통한다

1부모는 자식의 거울이라 했습니다.

입이 하나인 것은바른말을 하라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