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이 꼭 나쁜 것은 아니야. 외로움은 나에게 누구도 말하지 않은 소중한 걸 깨닫게 했으니깐,
나는 착한 사람이다
나는 부모님께 효도하려 애쓴다. 나는 불우이웃돕기에 앞장선다. 나는 나보다 못한이라도 그들의 인격을 존중한다. 나는 친구들과 진정한 우정을나눈다. 나는 선생님의 말씀을 잘듣는다. 나는 법 없이도 살수 있는 사람이다. 나는 시간약속을 잘 지킨다. 나는 눈물이 많은 사람이다. 나는 양보운전을 잘하는 사람이다. 나는 형제들과 우애 있게 지낸다. 나는 세상사람들에게 베풀기 위해 노력한다. 나는 교통 법규를 잘 지킨다. 나는 노약자들을 우선으로 생각한다. 나는 공무원에게 물 같은 것을 주지않는다. 나는 모든 것을 정당한 방법으로 해결하려 한다. 나는 남의 험담을 하지않는다. 나는 사람들의 장점을 보려 애쓴다. 나는 거짓말을하지않는다.
나는 나쁜 사람이다
나는 부모님의 속을 무던히도 아는 놈이다. 나는 피도눈물도 없는 놈이다. 나는 진정한우정따위는 없다고 믿는 놈이다. 나는 대부분의 선생님을 존경하지않는 놈이다. 나는 에비군훈련 불참으로 법원으로부터 사회봉사명령 시간을 받은놈이다. 나는 시간약속이나 원고마감을 잘 지키지않는 놈이다. 나는 내 앞에 깜이를 켜지않고 끼어드는놈에게 절대 양보하지않는 놈이다. 나는 음주운전으로 운전면허 100일 정자를 당하고 벌금만 원을 높이다. 나는 힘들때면 노약자에게 자리를 비켜주지 않으려 못본체하는 놈이다. 나는 위기를 모면하려 공무원에게 뇌물같은 것을 준적이 있는 놈이다. 나는 내게 위해를 끼친놈들에게는 꼭복수를하는 높이다. 나는 내가 싫어하는 놈의 험담을 자주 하는 높이다. 나는 사람의 던점을 한눈에 알아보고 그를 멀리하는 놈이다. 나는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놀이다. 나는 말보다 주먹이 앞선다고 생각하는 이다.
인생에 한 번쯤 누군가를 절박하게 찾을 때가 있습니다.
바다 를 . 세상끝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니, 바다는 세상의 시작이었다.…
작은 것부터 생각을 바꾸면 세상이 더 즐거워집니다.
여행은 외로워야 참 여행이라고, 인생이라는 긴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