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는 발전도 있다. 이 법조인드해도 복이 할 수 있는 게 있다면 바로 어와 사이 하고

비싼 차라고 해서지나치게 조심스럽게 모는 사람은 바보다.

욕심이 없는 사람이 의연하게 현재를 즐길 수 있다.

그렇게 풀리지 않는 매듭은 그냥 잘라버리는 편이 나아."

고등어는 예민한 생선이다. 그물에 걸리면 쇼크로 죽어버리는 일이허다하다.

"내가 예전에 어디서 들었는데, 여자들은 재미도 없는데 더치페이까지 해야 하는 미팅을 최악으로 생각한다는 거야 재밌는 걸 공유한

뱀은 욕망의 화신으로 여겨진다. 욕망은 충족되면 될수록 그 몸집을 키운다. 뱀이 끊임없이 허물을 벗는 것과 같다. 꽃뱀은 허물 대신

누군가에겐 자명한 현실이누군가에게는 픽션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영원할 것 같던 사랑이 끝난 허무함과 이별의 아픔은 정상적인하루 일과를 수행할 수 없게 만들어요. 시간이 약이라고, 인간

"바다를 길들이려는 생각 자체가 잘못됐던 거야. 바닷물에 몸을 담글 수 있단 사실 자체를 즐겼어야 했는데."

눈을 쳐다볼 수 있다는 것

가치관은 만남과 이별의 횟수나 빈도 겪어온 연애의 모양에라 결정되는 게 아니다. 오히려 자라온 가정의 분위기로 인해 결정될가능성이 크다. 가족 안에서의 학습은 그래서 중요하다. 태어나 치는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다.

모든 걸 알 수 있는 사람이란 기대는 하지 말아야 한다.

‘누군가의 마음을 못 얻는 것, 혹은 그걸 유지 못 하고 버림받는 것엔 별 다른 이유가 없어요. 그저 상대가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한 사람을 만나 연애를 시작하는 것은 미지의 바다를 향해 나아가는항해와 같다.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세계를 탐험한다는 호기심은

하지만 이별에 익숙한 사람들은 그 이유가 환경이 아닌 본인에게있다는 것을 잘 안다. 군대를 가버려서, 교환 학생 때문에, 취업 준비

후회 끝에 다시 연애를 시작한다.
그리고 또다시 고민한다.
아님 말고‘의 연애와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경계에서.
그 고민은 늘 똑같다.

사랑은, 연애 초반의 목표가 아니다.
일상을 함께하며 자연스레 쌓이는어떤 퇴적물이다. 그리고 그 퇴적물은연애 후반에 요긴하게 쓰일 에너지원이다.

일상을 함께 이어나가기 지쳤을 때,
권태기가 도래했을 때, 그동안 쌓아온 감정이나추억들을 꺼내서 확인해보기 마련이다.
그때 확인하게 되는 것,
혹은 그 확인하는 과정이 바로 사랑이다.

가볍게 사랑에 빠져서는 진지하게 사람하고 상처받는 눈물겨운 남자들.
이십 대에겐 동경을, 삼십 대에겐 공감을 일으키는현실과 낭만 사이를 오가는 이야기다.
_배우 변요한

모든 연매는 드라마다. 이토록 찌질한 이야기일지라도.
_이재문 프로듀서(드라마 「미생」, 「시그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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