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드림 - 꿈꾸는 커피 회사, 이디야 이야기
문창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젊은 친구들이 얘기하는 별다방은
미국의 스타벅스를 말한다.
그렇다 미국에는 스타벅스,
캐나다에는 팀홀튼,
일본에는 도토루,
한국에는 이디야가 있다..?

저자 문창기는 동화은행 은행원 출신이다.
현재는 2천여개의 가맹점을 둔 이디야커피
의 대표다.

책은 이디야커피 탄생과 그 밖에 직원교육
등을 적고 있다.

이디야커피 경영 철학
정正 - 기본을 지키다
애愛 - 사람을 소중히 하다.
락樂 - 신나게 즐기다.

식품을 다루는 회사라면 삼대(三代)가 먹어도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게 중요합니다."

전문 산악인들은 등반에서 가장 위험한 순간은 정상에 도달하기 직전이라고 말한다. 
몇 걸음만 더 걸으면 그토록바라던 정상을 정복한다는 생각에 마음이 조급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정상에 가까워질수록 성급한 마음을 버려야한다. 허리를 숙이고 발밑을 살피며 조심스레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그래야 넘어지지 않는다. 삶의 봉우리 앞에서도마음을 다스리고 호흡을 가라앉혀야 넘어지지 않는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바가 다르고 추구하는 가치가 달라서로의 장점을 배울 수 있고 단점을 보완해주며 어울려 살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다. 

"사람을 힘들게 하는 것은 먼 곳에 있는 높은 산이 아니라, 신발 안에 있는 작은 모래 한 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