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정신
김동기 지음 / 현대경영사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2019년 3월 5일 한국은행은 ˝한국의 1인당
국민소득이 2018년 기준 3만1천349달러
라고 발표 했다.˝
한국의 1960년대 1인당 국민소득은 670달
러였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회장 강덕영 부터
GS그룹 회장 허창수까지 50명의 기업가
정신을 나열한 책이다...

 사업가가 실패하는 이유는 올바른 방법으로 경영하는 대신 잔꾀를 부리는 잔머리 굴리기를 더 선호했기 때문이다."
- 피터 드러커
"The reason why businessman failed is, they preferred to be clever rather than right."
-P.F. Drucker

"Be true to your work and work be true to you."
"그대가 일에 충실하면 일도 그대에게 충실할 것이다."

"어떤 기업이 성공하느냐 실패하느냐의 차이는 종업원들의 재능과 열정을 얼마나 잘 끌어내느냐 하는 능력에 의해 좌우된다."
- 토머스 제이 왓슨(Thomas J. Watson) IBM 전 CEO
"독서하라(Read), 경청하라(Listen), 토론하라(Discuss), 관찰하라 -(Observe), 그리고 생각하라(Think)." - 토머스 제이 왓슨(Thomas J. Watson)의 ‘Think‘에서

"눈으로 남을 볼 줄 아는 사람은 훌륭한 사람이다. 그러나 귀로는 남의이야기를 들을 줄 알고, 머리로는 남의 행복에 대해서 생각해줄 줄 아는 사람은 더욱 훌륭한 사람이다!" 

윤영달 회장의 기업가정신 키워드① 줄탁동시(卒琢同時) 쪼는 곳을 깨트려 주자. 
병아리가 알에서 나오기 위해서는 새끼와 어미닭이 안팎에서 쪼아야 한다. 위와 아래, 안과 밖이, 절묘한 시점에 힘을모아야 한다.
② 선택 후 집중: ‘선택과 집중‘이 아니라 ‘선택 후 집중‘이다. 선택이 결과를 담보한다.
③ 몰입: 아름다움(풍류)에 미치다. 국악, 조각, 시 등 예술활동에 몰입하다.
 ④ 목계(木鷄): 초월의 의지다.
 사람이나 조직은 잘나갈 때 겸손하고, 어려움에 처해서라도 자신감을 잃어서는 안 된다. 나무로 만든 닭처럼….
⑤ 심부재언 시이불견(心不在焉 視而不見): 마음에 있지 아니하면, 보아도 보이지 않 고, 들어도 들리지 않고, 먹어도 그 맛을 알지 못한다.
- 윤영달 회장, 과자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