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에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나, 어떻게 할까? - 아이디어 발상부터 업로드까지 새내기 웹툰 작가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지식은 모험이다 15
권혁주 지음 / 오유아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학교 다닐 때에는 만화에 관련된 학과가 없었다.
그래서 주위에 만화나 캐릭터를 잘 그리는
재주있는 애들은 마지못해서 미대로 진로를 정하는 것을 목격하곤 했었다.

지금은 사정이 다르다.
하남시에 위치한 한국애니메이션고가 있고 대학도 만화에 관련된 학과가 있는 것으로
안다...

지금은 예전의 만화방과는 달리 만화카페는
젊은이들의 문화공간이 된 듯하다.
아직 한번도 가보지는 못했지만 꼭 한번
경험해 보고 싶다.....

웹툰과 만화의 차이점은?
웹툰은 댓글이 바로 바로 달려 독자와의 소통과 공유, 더 나아가 독자가 편집자의 역할 까지 하며 작품 방향에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반면에 만화책은 읽고 나면 끝이다.
간혹 애독자가 출판사로 엽서나 편지를 보내는 것이 전부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을 보면 부럽다....

만화는
또 하나의 언어

익숙함에서
벗어나기 -

능력,
아는 만큼 나온다.

낙서는
창의적 사고를 돕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