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운 인생, 달달하게 달달하게 - 오늘부터 행복해지는 내려놓기의 기술
우석훈 지음 / 메디치미디어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가끔 나랑은 일면식도 없고 아무런 인연도
없는데 비슷한 사고방식의 사람을 만나면
반가운 마음이 든다....
저자 우석훈이 그런 사람인 듯 싶다...
50대로 살아가는 대한민국은 저자의 말대로 선진국과는 달리 한참 돈이 들어가는 시기이고 대학등록금과 기타등등... 직장에서는 슬슬 눈치가 보이는 시기인 듯 하다...
그래도 지금이 행복해야 한다는 저자의 말에 100프로 공감한다.
행복을 나중에 나중에로 미루지 말자!
지금 이 순간...
바로 옆에 있는 가족과 행복의 시간을 갖자!
20대의 아름다움, 30대의 머리, 50대의 찌그러짐
인생은 전쟁이 아니고, 삶은 전쟁터가 아니다. 세상이 전쟁터고 매순간 최선을 다하라고 배웠던 한국의 어느 50대가 이제비로소 그 전쟁터에서 걸어나오게 되었다. 나는 더 이상 죽이지않으면 죽는다‘는 식으로 살고 싶지 않다. 그것은 과거적 방식이다. 성공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대신, ‘분노는 짧게, 즐거움은 길게, 행복은 가득‘을 위해서 정성껏 살려고 노력할 것이다.
지금 행복하지 않으면서, 나중에는 마침내 행복할 수 있을까? 행복을 느껴본 적이 없는 사람이 언젠가 있을 행복을 찾아갈 수 있을까? 그렇지 않은 것 같다. 행복도 연습이고 습관이다. 행복을 미루다보면 행복은 오지 않는다. 그리고 50대, 더 이상 미룰 시간도 없다. 지금 행복해야 한다.
"좋은 놈들은 벌써 다 죽었어." 미야자키 하야오의 애니메이션 〈붉은 돼지〉에 나오는 대사가 이젠 남의 일이 아니다.
차는 사람의 인격이라는 말이 있다. 경차를 2년째 타다보니까 이게 얼마나 어이없는 개소리인지 알게 되었다. 차는 차주의인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그 대신 재력과는 약간의 상관관계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