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플랫폼의 생각법 - 1등 플랫폼 기업들은 무엇을 생각했고 어떻게 성장했는가
이승훈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저자 이승훈은 한때 정말 선풍적인 인기가
있었던 싸이월드의 사업본부장이었다.
하루 평균 클릭수 5000만 번에 달했던
싸이월드가 왜 페이스북과 같은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까의 의문을 품고 구글,
유튜브와 같은 성공한 해외 플랫폼 기업의
비밀을 찾기 위해 노력했고 실패한 플랫폼
과 성공한 플랫폼을 비교 분석한 결과를
이 책에서 보여준다.
저자는 플랫폼이 광고이건 수수료건 수익성
만을 목표로 운영되는 순간 성공이 어렵다
고 설명한다.
바야흐로 1인 미디어시대이다.
지상파에도 유명한 대도서관 뿐이 아니다.
유튜버에서 지상파 축구해설까지한 감스트
20대가 좋아하는 뷰티유투버로는 포니,
이사배등이 있다....
정말 하루 하루가 급변하는 시대인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