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8회 문지문학상 수상작품집
백수린 외 지음 / 문학과지성사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한증막 같은 날씨에 북플 가족 분들 건강은 안녕들하십니까?

제8회 문지문학상 수상집을 사두고
이제서야 다 읽었네요...
백수린의 여름의 빌라 중에서 캄보디아
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신이 파괴의 신인
시바신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네요.
파괴하지 않고는 어떤 것도 새롭게 창조
할 수 없기때문이라는 설명이 나름 와 닿습니다.
혁명......

임솔아의 신체적출물은 제목에서 부터,
내용은 더 섬세한 묘사로 인해 마치 내
눈 앞에 보이는 듯한 오싹함을 느끼게
합니다. 저자의 말대로 일상적이면서 동시에 극단적인 공간이 병원이라는 것에 공감합니다. 제가 감히 하나 첨가한다면 삶과 죽음이 공존하는 공간
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신생아와 말기암 환자가 공존하는 종합병원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작가 김금희도
수상했네요.

열한명 작가의 저마다의 필체가 돋보이는 수상집이어서 더위를 조금이나마 잊을 수 있었네요!

110년만의 살인적인 폭염 정말 건강에
유의해야겠습니다....다들 건강 조심들
하시기를....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8-08-04 09: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8-08-04 09:4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