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년에 1천만 원 수익 내는 주식 투자 기술
인디플랜(안형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주식으로 1년에 1천만 원 수익을 낸다? 1천만 원, 언뜻 그렇게 큰돈이 아닌 것 같지만 내 노동력을 태우지 않고 주식 투자로 지금보다 연 1천만 원을 '더' 번다면 마음에 여유가 조금은 더해지지 않을까.
저자의 말처럼 보통의 직장인이 연봉을 1천만 원 올리는 것은 당연히 쉽지 않고, 빡빡한 직장생활 속에 또 다른 소득을 얻기 위해 다른 사업이나 부업을 하기도 어렵다. 자산 증식을 위해서는 투자 소득을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 잘 알고 있다.
국내 주식 투자자 수는 1,400만 명에 달하지만, 실제로 수익을 내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하다고 한다. 지수가 오르고 기관과 외국인 투자자들이 수익을 내는 중에도 개인 투자자들은 손실을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는 '탐욕에 흔들리고, 검증되지 않은 소문에 휘둘린 채 매수·매도를 급하게 반복하기 때문'이니 안정적으로 투자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공부와 인내가 특히 필요하다는 저자의 일침에 나도 크게 한 대 맞은 듯하다.
책에는 평범한 직장인이던 저자가 주식 투자를 시작해 연 1천만 원의 수익을 달성하기까지의 과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가득한, 주식 투자로 수십억 자산가가 되었다는 자랑 섞인 이야기가 아니라 크지 않은 투자금으로 시작해 시장과 종목, 지수와 흐름을 열심히 공부하며 손실을 보기도, 이익을 보기도 하면서 적어 내려간 저자의 투자 기록은 '당신도 할 수 있다'는 희망을 준다.
주식 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돈의 흐름, 차트 분석, 실전 매매 기술 등을 다룬 각 장 중에서, 특히 3장 '주린이를 위한 최소한의 차트 분석'의 내용을 눈여겨보았다. 그동안 차트 분석을 다룬 책을 봐도 머릿속에 들어온다는 느낌이 없었는데, 기본 개념부터 친절한 설명이 큰 도움이 되었다. 투자 사례를 들어 자신만의 매도와 매수의 이유를 설명한 4장 실전 매매 기술 부분이 책 전체 내용에 비해 방대하여 좀 지루하기는 했지만, 이것은 내가 맥락을 따라가기에 아직 지식이 부족해서일 수도.
어렵지 않고 복잡하지 않은, 진솔한 투자 기록. 책을 통해 특히 주린이들이 투자에 있어 불필요한 실패는 줄이고, 현실적인 수익 달성 방법을 배웠으면 한다는 저자의 바람이 독자들에게 잘 가 닿을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원앤원북스)에서 도서를 지원 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onobook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