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미국주식 투자 필살기
김영종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미국 주식 왜 안 해?”라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그저 웃어넘겼다. 미국 주식으로 돈을 벌어 차까지 샀다는 지인의 이야기도 나와는 거리가 먼 이야기처럼 들렸다. 한국 주식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데, 미국 주식까지 할 여력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번에 읽은 <나만의 미국주식 투자 필살기>는 그런 내 생각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이 책은 단순히 주식투자 기법을 소개하는 책이 아니라, 미국 주식 초보자인 나에게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심어준 책이다.

책을 읽으며 잠시 보유만 하고 방치해두었던 미국 주식들을 다시 살펴보게 되었고, 이제는 조금 더 공부해보고 싶다는 의욕이 생겼다.

저자는 실제로 투자 경험을 쌓고 그 과정을 토대로 책을 집필했다. 투자로 돈을 벌기도 하고 잃기도 하면서 깨달은 점들을 솔직하게 담아내, 단순한 이론서가 아니라 생생한 현실 투자 경험이 녹아 있다.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개인은 기관을 절대 이길 수 없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대목이었다. 저자는 기관이 개인보다 나은 이유를 구조적으로 설명하면서도, 개인이 전략적으로 접근한다면 충분히 경쟁할 수 있음을 강조한다. 그 과정에서 공부와 분석, 그리고 자신만의 원칙을 세우는 중요성을 일깨워 준다.

이 책은 미국 주식에 국한되지 않고, 한국 주식 투자에도 적용할 수 있는 실전적 조언이 가득하다. 단순히 매매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투자법을 세워 체계적으로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알려준다.

초보 투자자에게 길잡이가 되어주는 동시에, 투자에 대한 두려움을 용기로 바꾸어 주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