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든에서 건져올린 삶의 문장들 - 하루 10분, 고요하게 읽는 삶의 본질
제이한 지음, 헨리 데이비드 소로 원작 / 리프레시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든에서건져올린삶의문장들 #제이한 #리프레시 #책추천 #추천도서 #도서리뷰 #책리뷰

#서평 #책읽기 #힐링 #필사 #필사책추천

#삶의본질 #월든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의 <월든>은 단순히 자연 속에서 삶을 노래한 책이 아니라, 현대인의 분주한 일상에 한 줄기의 고요함을 선사하는 지침서 같은 평온함이 드는 그 자체였다. 고요하고 한적한 자연 속에서 쓴 그의 글들은 마치 나도 그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세상을 조용히 바라보게 만들었다. 이번에 읽은 책은 바로 그 월든의 문장들을 발췌해 엮은 책이다. 단 10분, 한 문장씩 천천히 읽으며 나를 돌아볼 수 있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은 필사하기에도 명상하기에도 참 좋은 책이다.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인의 삶에 조용한 쉼표를 찍어주며 특정한 순서 없이 어느 페이지를 펼쳐도 소로의 단단하고 깊은 문장이 마음에 잔잔한 파동을 일으킨다. 단 몇 분의 투자로 우리 마음속에 잔잔한 울림을 남기기에 필사의 과정 속에서 문장 하나하나가 만들어 내는 고요한 진실은 어쩌면 우리가 잊고 지낸 나다움을 찾게끔 도와주기도 한다.

삶이란 무엇인가, 그 삶 속에서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단순함과 자기다움을 통해서 내려놓아야 할 순간에 내려놓고 단순하고 고요하게 살아가야 한다는 메시지는 진지하게 삶을 마주하라고 말하는 월든의 문장들이 나다움이란 무엇인지 되묻게 만든다.

이 책은 많이 읽을 필요가 없다. 각 파트마다 담긴 월든의 한 문장을 천천히 읽고, 그 의미를 곱씹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월든 속에 들어간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그 순간에 우리가 놓치고 있던 삶의 본질에 가까워지는 시간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준다.

바쁜 일상에 지쳐 있는 우리에게 이 책은 말한다. 잠깐 하늘을 올려다보고 가까운 숲이나 공원을 거닐어 보라고, 천천히 땅을 느끼며 걷는 그 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매번 빨리빨리에 익숙해진 우리 마음에 작은 여유와 따뜻한 위로를 건네주는 이 책은, 미처 생각해 보지 못했던 삶의 본질에 대해 새로운 시선을 열어주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