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행복은 찾아올 거야
도연화 지음 / 부크럼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행복은 나에게 찾아오는 줄로만 알고 있었던 것 같다. 하지만 행복은 내가 찾아가는 것임을 알아가는 책, 결국 행복은 찾아올 거야를 읽어 보았다.

도연화 작가의 베스트셀러 가장 아끼는 너에게 주고 싶은 말 이후의 또 한 번의 다정한 위로를 담은 이 책은 나에게 행복할 것이라 말해주는 다정 그 자체의 책이었다.

작은 것에 감사함을 깨닫고 삶을 살아가는데 누구보다 소중한 나이기에 주변의 사람들과 그리고 사랑이란 감정을 느끼는 누군가와 함께하는 행복함이란 어쩌면 사람이라면 당연히 느끼는 감정일지도 모르겠지만 사람이기 때문에 깨달아야 하는 어떤 것일지도 모르는 글들이었다.

작가의 다정한 글이 상처받은 누군가에게 따스이 쓰다듬어 주는 듯했고, 때로는 엄마처럼 포근이 안아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삶이 힘들다 생각하는 이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작가의 글 쓴 의도는 아마 자신이 겪어본 경험을 통해서 흔들리는 누군가에게 지탱해 주는 힘이 되고 주저앉은 누군가를 일으키는 손이 되는 글로 통해 중요한 순간에 마음을 눌러 담은 위로를 들려주려 노력한 글이 되고자 집필한 것 같다. 오해가 두려워 말을 아끼는 것보다 진심 어린 어떤 것이 진정 상대를 위한 것임을 아는 작가이기에 이 책이 어느 누군가에게는 희망을 때로는 위로를 때로는 진정을 시켜줄 수 있음을 말이다.

이 책은 마음이 파도같이 흔들리는 분들이 읽어 보면 좋을 위로, 힐링 글이 아닐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