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변의 놓치면 호구 되는 최소한의 법률상식 - 꼭 알아야 할 생활법률
허윤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는 법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어 버린 것 같다. 교묘하게 속이고 교묘하게 빠져들어 놓쳐버리게 되는 법률망 속에서 우리가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법률 상식을 이 책에 담아두었다.

최소한의 법률 상식이라 제목에도 해두었듯이 우리가 실생활에서 필요한 법률 상식을 모아두었다.
작가는 기자로 활동 하다 변호사가 되었고 공수처 검사로 활동 했던 이다.

이 책은 허변의 모르면 호구되는 최소한의 법률상식 이후에 출간한 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그 후에 출간 된 책이라 더욱 유용한 정보만을 뽑아 담아 두었지 않나 싶다. 법은 권리 위에 잠자는 자를 보호하지 않는 다는 말이 있듯이 생활함에 있어 최소한 이정돈 알아두어야 한다는 법과 변호사를 선임 할 때 있어 이런 변호사는 거르는게 좋다는 것을 변호사의 입장에서 말하기에 솔깃할 수 밖에 없다.

기본적으로 생활 하는데 가장 민감한 부분인 층간소음부터 이중주차, 근로에 관한 법, 권리에 관한 법,지갑을 지켜주는법, 호구 탈출에 관한 법, 집에 관련한 법을 아주 쉽게 설명 하였고 법을 모르는 분들도 아주 상식적으로 접근 할 수 있도록 적어두었다.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겪을 만한 상황에 대한 분쟁에서 불필요한 분쟁을 예방하오 난해한 법리 해석을 쉽게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책이라, 법에 대하여 최소한의 관심을 위한 책이라 추천 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