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의 집
S. C. 리차드 지음, 최유솔 옮김 / 그늘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쳤다!라는 말 밖에 안 나오는 명작인 것 같다. 흡입력, 스토리 모두 탄탄하고 심지어 영화로 제작돼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 생각이 든 소설이다. 비밀의 집이란 제목처럼 한 가정이 비밀스럽고 그 안의 모두가 비밀스러운 느낌이다. 특히나 두 자매 역시 둘이 비밀이 없을 것 같아 보여도 아주 비밀스럽다. 이 책의 중간에 제임스 패터슨의 소설책이 쌓여 있다는 말이 혹시 제임스 패터슨 작가의 소설 구성과 비슷한가 싶을 정도로 처음부터 끝까지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무언가가 있는 책이다. 그래서 한자리에서 거의 500페이지 가량의 책을 3시간 만에 읽었다. 정말 강력 추천 책이다.

이 비밀스러운 집에는 두 자매와 양부모가 산다. 두 자매 중 언니 메러디스와 동생 리지는 양부모 밑에서 서로를 아껴가며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언니 메러디스가 사망을 한 사실을 알게 되고 동생 리지가 언니가 죽은 이유를 찾아 나가는 이야기다. 큰 스토리를 보면 주변에서 볼 법한 이야기지만 세부적인 스토리는 아주 잘 짜인 스토리다. 첫 장 읽을 때부터 이거 재미있는데란 생각으로 읽어나가는 게 끝까지 그랬으니 말 다 한 소설이다. 언니 메러디스의 사망에 많은 비밀이 파헤쳐 진다. 그 비밀을 알면 알수록 이 집의 비밀에 대해 더 궁금해질 수밖에 없다. 자신의 친모는 죽고 친부는 재혼을 했다. 계모였던 루스는 자신의 가문에 대한 자부심 때문에 밖과 안에서의 행동에 대해 철저한 사람이었다. 그렇게 두 자매는 강하게 키워진 듯했는데 어느 날 친부가 온 데 간 데 사라진 것인지 죽은 것인지 없어져 버렸고 계모와 재혼한 계부 밑에서 두 자매는 키워지게 된다. 두 자매의 비밀은 평범하지 않은 이 가족과도 관계가 있을까?

당신에게는 한 번도 가족이었던 적 없었잖아요. 당신이 원한 가족 이미지였죠. p459


이 소설은 크게 보면 언니의 사망에 대한 비밀을 찾아 나가는 것이지만 어찌 보면 가족 간의 진정한 믿음과 사랑 정이 있었던 것인지 되짚어 보게도 만든다.
우리 중 누구도 행복했던 적이 없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확실히 불행한 것도 아니었다.
우리는 그저 존재할 뿐이었다.
한 지붕 아래 사는 네 명의 사람들이
서로 교류하지 않고 각자 다른 방향으로 나아갈 뿐이었다.
P.28
재미있다. 스릴 만점이다. 궁금하게 만드는 소설이다.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이 작가가 더 궁금하다. 요즘의 사회적인 어느 부분을 꼬집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해서 한편으로는 너무 마음이 아픈 부분도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며 다양한 감정을 느꼈다. 분노, 실망, 외로움, 안타까움, 마지막 사랑 그 감정의 단계를 천천히 느껴보며 공감할 수 있는 재미있는 소설 강추 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