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2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77 2
염승환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은 어렵다. 예측이 안 되는 것이고 정보란 것으로도 좌우되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주식에 대한 공부는 게을리할 수 없는 게 이 세상의 흐름 같다. 이번에 읽어 본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 질문 TOP77 2>저자 염승환은 첫 번째 책인 주린이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77 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이 책은 그 책의 후속작으로 1보다는 난이도를 높인 책이다. 저자는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이사로 재직 중으로 증권가에서 일을 시작해 지금까지 증권사 생활을 해 오고 있는 분이다.

포트폴리오, 매크로, 주식시장의 4계절, 벨류에이션 이런 것들은 주린이들은 어려움이 많이 따르는 부분이다. 기본적인 용어해설부터 주식시장에서의 흐름은 어떤 흐름인지 등을 주린이들의 입장에서 쉽게 설명해 준다. 단어 자체가 어려운 단어가 등장해서 겁먹고 책에서 손을 떼버릴 수도 있는 용어들의 집합체이지만 기본적인 지식을 쌓고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되는 글들로 구성된 것 같다.

아무래도 주린이들은 주린이답게 이건 무엇을 말하는 거지? 조금 더 간단하고 쉽고 간략하게 설명해 주는 건 없을까 하는 마음은 주린이라면 누구나 들듯하다. 그런 마음을 알아서 일까 염블리 꿀팁이라는 부분이 그런 마음을 해소시켜 주는데 좋을 듯하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기업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인가에 대한 분석을 알려주는 부분이었는데 더 꿀팁이었던 것은 주식 담당자와 통화하는 방법까지 알려주어 이 부분을 공부하는 나로서는 정말 꿀팁 아닌 꿀팁일 수가 없었다.

주식시장은 어렵지만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주린이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로만 구성된 77가지의 질문으로 주식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시킬 수 있는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