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혼이 체질입니다 - 온전한 1인분의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김남금 지음 / 이담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비혼을 원한다. 30이 넘어설 무렵부터 결혼해라라는 소리를 밥 먹듯 들었다. 그래서 결혼은 꼭 해야 하는 것인가에 대해 점점 더 생각하게 만들었다. 이번에 읽어 본 < 비혼이 체질입니다> 저자 김남금 책은 나에게 비혼에 대해 많은 생각의 전환점을 남겨준 책이다.



우리나라는 비혼을 장려하는 나라가 아닌 만큼 결혼할 나이가 따로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어느 순간부터 결혼하라는 말을 듣고 나도 모르게 나 외의 사람에게도 저 나이면 결혼할 나이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던 것 같다. 이번에 읽어 본 비혼이 체질입니다는 나에게

비혼에 대한 생활에 대해 조금 더 명확하게 인식을 시켜줄 수 있도록 도와준 책이다.



작가의 글에 보면 비혼을 한다면 비혼을 하고 있는 선배의 생활을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그래서 비혼에 대해서의 내용이 이 책에 많이 드러나는 것 같다. 작가님 만큼의 나이를 먹어가고 있는 나여서 인지 작가님의 걸어온 길이 꼭 내가 가고 있는 길인 것 마냥 느낌이 들었다.

비혼에는 둘보다 하나기에 더 많은 노력을 하고 견뎌내야 하는 것도 많을 것 같다. 비혼의 생활이 아기 때부터 체질인 것 마냥 정해지는 것은 아니지만 마치 정해진 것처럼 당당하게 살아가는 비혼의 삶을 표현한 이 책이

나의 비혼 삶에 대해 격려해 주는 듯한 느낌을 받아 이 책은 비혼의 삶을 지향하는 모든 분들에게 귀감이 되는 책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