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 오페라 - 아름다운 사랑과 전율의 배신, 운명적 서사 25편 방구석 시리즈 2
이서희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서희 작가님의 작품 “방구석 오페라”를 너무 재미있게 봤다. 뮤지컬에 관심도 있었지만 작품에 대해서 어떻게 봐야 하고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지식을 얻을 수 있었다. 물론 배우들의 공연도 큐알 코드로 소개해두어서 책을 읽으며 기본 배경지식과 음악을 들으며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이었다. 그 좋은 작품을 소개한 이서희 작가님이 이번에 <방구석 오페라>를 냈다.

방구석 오페라 역시 방구석 뮤지컬과 마찬가지로 작품 속 곡의 가사와 음원을 보고 들을 수 있도록 큐알코드를 수록해두어서 작품을 이해하는데 좋다.

뮤지컬은 관심이 있는 상태서 보아서 더 관심이 가게 되었는데 오페라는 아예 무지한 상태서 접해서 그런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나마 오페라 중 아는 건 카르멘뿐이었는데 카르멘을 맨 처음 보고 다른 작품을 보았는데 하나하나 어떤 의미에서의 작품인지 궁금했고 또 그것에 대한 설명이 흥미를 돋게 만들었다.



뮤지컬은 콘서트처럼 즐길 수 있다 생각해서 재미가 있었다면 오페라는 노래 자체가 무언가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것이라 쉽게 접할 수 없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오페라에 대해 접하니 접근이 더 쉬워진 것 같다.



이 책은 오페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읽으면 더 좋을 것 같지만 하나의 영화나 드라마처럼 음악과 함께 접한 작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작품 소개서인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