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일 - 조직을 일하게 만드는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
박찬구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회사든지 리더는 있다. 리더란 과연 무엇일까가 리더의 길을 걷고 있는 분들에게 큰 고민이지 않을까 싶다. 리더에 대해 다룬 책 <리더의 일> 저자 박찬구를 읽어 보았다.

조직을 잘 이끌어 나가서 큰 성과를 올리는 것은 리더로서 큰일인 것 같다. 큰 성과를 이룬 것이 자기 몫일지도 모르지만 또한 구성원들의 몫이기도 하니 말이다. 구성원들을 어떻게 해야 잘 리드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을까에 대해서 리더로서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책이다.



작가님은 경영 코칭을 하시는 분으로 많은 조직 삼성, 현대차, 포스코,코오롱 등의 코치를 하고 그에 대한 여러 가지 코칭을 이 책에 담아두었다.

리더들이 겪었을 만한 적절한 예시들이 리더의 고충이 어떻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그에 대한 작가님의 제안이 리더로서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이었다.

특히나 회사의 젊은 직원들의 퇴사율이 높다고 하는 요즘 왜 퇴사로 직결될 수밖에 없는지에 대한 고민도 들어 있다. 그런 고민이 회사에 인재들을 남게 하고 더 큰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비결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각 주제마다 마지막엔 체크포인트가 있어서 최종적으로 내용을 정리할 수 있었고 이 책은 회사의 팀장이나 임원 사장님들이 읽어보면 좋을 책 같다.

내용도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예시와 설명들이 특히나 가독성이 좋았다.



누구나 리더의 자리에 있지 말라는 법은 없다. 리더가 되기 전에 이 책이 리더의 자리의 고충을 덜어줄 수 있을 법한 책 같아서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