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허기질 때 나는 교양을 읽는다 2 - 하루 5분 단숨에 지식이 쌓이는 최고의 인문학 만찬 삶이 허기질 때 나는 교양을 읽는다 2
지식 브런치 지음 / 서스테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의 교양 상식을 찾아 헤매고 그 교양 상식을 얻는다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 한다. 그래서 영상으로나마 교양 상식을 얻는 것으로 끝낼 수밖에 없는데 이번에 읽어 본 책 < 삶이 허기질 때 나는 교양을 읽는다 2> 저자 지식 브런치는 하루 5분이면 이 세상의 교양 상식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세계 전반의 경제, 잡학 등에 대한 교양상식이 이 책에 수록 되어 있다.짧은 이야기들이 여럿 수록 되어 있어서 하루 5분의 시간만 투자 한다면 한 주제씩 단숨에 읽을 수 있다. 그리고 평소에 궁금 했던 부분이 싣여있어서 궁금증 해소에도 좋았고 재미있고 신기한 이야기들이 눈을 동그랗게 만든다.



“무더운 아시아에서 따뜻한 물을 마시는 이유” “일본이 다다미방을 만드는 이유”는 특히나 더 재미있었다. 아시아에서 따뜻한 물을 마시는 이유는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따뜻한 물을 마셔야 몸에 좋다는 것 때문에 중국은 물이랑 콜라도 상온에 내다 놓고 판다고 한다. 일본이 다다미방을 만드는 이유는 일본은 섬이기 때문에 여름 같은 경우는 고온다습하다. 그래서 그런 더위에 이기기 위해서 다다미방을 만들어 취약한 더위에 이기기 위해 다다미방을 주로 한다고 한다. 또한 지진에도 뜯어서 사용한다고 한다.



이처럼 하나하나의 이야기가 시시하지 않고 머릿속에 꽂히는 이야기들로만 담은 이유는 작가님의 글솜씨도 좋을 뿐만 아니라 평소 보통의 사람들이 궁금했던 다양한 분야의 내용들이 책을 끝까지 읽게 만들었던 것 같아 적극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