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주말은 몇 개입니까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마음에 닿았다. 평일보다 주말을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을 테지만 주말이 몇 개냐고 묻는다니! 나도 주말이 좋고 주말이 몇 개씩 있었으면 좋겠다. 에쿠니 가오리 작가의 <당신의 주말은 몇 개입니까>는 과연 무슨 이야기를 담았을까.



에쿠니 가오리 책은 소설을 많이 접했고 이번에 나온 책은 에세이여서 어떤 글이 담겨 있을지 너무 궁금했었다. 이 책은 결혼을 하고 남편과의 결혼 생활을 담은 이야기다.



사실 처음부터 끝까지 에쿠니 가오리의 한탄 아닌 한탄 같은 이야기다. 그럼에도 그녀의 글에서 묻어져 나오는 남편에 대한 애정은 결혼에 대한 후회보다는 결혼을 한 자신이 좋다는 느낌이 든다. 그 이유는 과연 무얼까가 이 책을 읽는 데 중심이 되었던 것 같다.



남편을 하나부터 열까지 다 맞춰줘야 하면서도 그와 함께 하는 주말이 너무 기다려지는 것은 그와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 좋고 행복했기 때문이었지 않을까.

에쿠니 가오리 에세이를 읽고 나서는 결혼에 대해서 생각해 봤다. 사랑 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 하고 생활 하기까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맞는 사람도 있고 다른 사람도 있을 것이란 걸. 모든 사람이 결혼을 장려 하는 것은 아니지만 결혼 생활이 힘들었던 사람이 결혼을 해보라고 하는 이유와 결혼생활이 좋은 사람이 결혼을 해보라고 하는 이유는 아마도 각자마다 좋았던 무엇이 있었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나는 연애나 결혼을 한다면 또 내 남자가 될 사람과 함께 보낼 시간이 주말밖에 없다면 에쿠니 가오리처럼 주말이 몇 개였으면 좋겠다 생각할까 궁금해진다. 그래서 이 책은 신혼인 분들 또는 결혼을 한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