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 빼자고 행복을 뺄 수는 없잖아
요망(이주원) 지음 / 부크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이어트는 모든 사람의 관심사 같다. 그래서 온갖 다이어트에 관한 것들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또 쏟아져 나올 예정일 것이다. 그 다이어트에 관한 작가님의 이야기 <살을 빼자고 행복을 뺄 수는 없잖아> 작가 요망을 읽어 보았다.



작가님 자신의 다이어트에 관한 여러 가지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여자들이면 당연히 해보았을 고민들 그리고 궁금한 점에 대해 기록한 책이기도 하다. 다이어트를 통해서 여러 노력을 해 보았을 터, 그럼에도 끝까지 다이어트를 손에서 놓을 수 없었던 것은 무엇이었는지 부타 다이어트의 강박에 놓일 수밖에 없었던 것과 다이어트에 관한 음식의 유혹에 관한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다.



작가의 이야기를 담았다는 것부터 작가도 살쪄본 사람이구나, 작가도 살 빼고 관리해 본 사람이었을 것이고 살 빠졌다 쪘다를 반복한 사람이라서 음식의 유혹과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그리고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의 마음에 대해 잘 알 것 같아서 공감받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도 했다.
다이어트에 대한 강박 음식에 대한 강박적인 부분을 읽으면서 내가 했던 다이어트가 힘든 다이어트였겠구나 싶었기도 했고 다이어트가 과연 내 건강을 위한 것인지 미를 위한 것인지에 생각해 볼 수 있었던 기회였던 것 같기도 하다.



이 책은 그래서 다이어트에 대해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공감을 할 수도 있고 내가 했던 다이어트에 대한 것들을 비교하거나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책이라서 건강한 몸을 위해서 필요한 책인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