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워커의 책장 - 나와 내 일을 더 단단하게 만드는 책의 힘
김윤수 지음 / 파지트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1인 기업이 많아지고 자신이 다니고 있는 회사만 계속해서 다닐 수 없는 시대에 들어서면서 프리워커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다. <프리워커의 책장>이 프리워커를 준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 인 것 같아 읽어보았다.




프리워커와 프리랜서가 같은 개념일 줄 알았는데 주체에 따라 다른 개념이라고 한다. 프리워커의 주체는 본인이 스스로 일을 정하는 것에서 일을 발주 받아 하는 프리랜서와 다른 개념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프리워커로의 성공하기 위한 삶을 살기 위해 책으로써 그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작가는 시사교양 프로의 작가를 하면서 책 읽기를 했지만 정보성 책 읽기를 통해 허탈함을 느끼고 퇴사 후 프리워커로서의 책 읽기를 통해 다량의 책을읽고 책을 추천해주는 일을 한다. 많은 독서양으로 인해 추천해줄 수 있는 특별함을 자신의 다른사람들과 차별점으로 두면서 프리워커로서 자신의 자리를 찾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들었다.



그러한 차별점을 두고자 하는 것 중에 중요한 것이 바로 “독서”인 것 같다.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 하면서도 프리워커로의 멋진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던 것 같다.

나 역시도 책 읽기를 하고 있어서 책읽고 단순히 끝내는 것이 아닌 그것으로 인한 실천과 경험을 독서 기록에 녹여 두고 다른 작품을 비교하는 그런 독서가 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리워커의 자기관리 역시 프리워커로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인데 그 중 “감사”함을 알아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감사함을 알아가면서 남과 비교하지 않는방법을 알아 간다는 것이 나를 더욱 성장시키는 비결인 것 같다.



이 책은 프리워커를 희망하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을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추천도서를 추천 받을 수 있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