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생각 1
박광수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1998년 8월
평점 :
품절


소담책들 중에서 <다시 읽고 싶은 책>으로 선정되어 서평단으로 진행하게 된 책 중에 하나인 <광수생각>이다. 광수생각은 어릴 적 유명했던 박광수 작가의 조선일보 연재만화로 유명해져서 나도 즐겨봤던 짧은 만화중에 하나였다. 그냥 유희적으로 즐길 수 있었던 만화라기 보다는 무언가 생각을 해보게끔 만들어 줬던 만화였기에 좋아했다.

이번에 읽어 본 <광수 생각>은 만화와 광수님의 생각이 들어 있는 책으로 그림만으로도 재미와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이렇게 광수생각을 따로 적어두어 조금 더 광수님에 대해 그리고 우리나라의 실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그림이 있기에 이해가 쉽고 웃음도 가득하게 만든 만화 속 대화가 어린아이와 어른 할 것 없이 다 볼 수 있게 만든 매력적인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총 5가지의 주제로 엮어져 있다.

광수 생각을 연재 하며 독자들로부터 항의 전화가 많이 온다고 들었다. 여성혐오라는 글로 여성 독자들에게 많이 받는다고 하는데 나는 그런 걸 못봐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람마다 생각 하는 것이 다르니 이런 사람 있고 저런 사람있겠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오랜만에 박광수 작가님 검색해 봤는데 오랫동안 나오지 않은 이유가 있었다. 그 이유가 진실인지 거짓인지 모르겠지만 박광수 작가님의 광수생각을 재미있게 봤던 독자중에 하나라 부디 좋은 일들만 있으시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