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락 탐정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주자덕 옮김 / 아프로스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락 탐정 고바야시 야스미 아프로스 미디어

<안락 탐정> 출간 2023.1.17 280쪽 추리/미스터리

탐정이라는 소재 자체가 어릴 적 봤던 "셜록 홈스"를 상상하게 만들었다. 그래서 어떤 사건을 어떻게 풀어나갈지 궁금해서 읽어보고 싶었던 “안락 탐정”이다.

작가 고바야시 야스미는 일본 호러 소설 대상 단편상을 수상하면서 등단 한 작가다. 그 수상작은 장난감 수리공으로 95년도에 데뷔하였다. 고바야시 야스미의 작품들은 거의 추리나 미스터리 류가 많았다. 여러 분야를 도전하기보다는 주로 이 분야를 써왔던 작가라 그런가 안락 탐정 이야기도 추리를 요하면서 흡입력도 있었던 책이었다.

이 책은 여섯 개의 이야기로 이어진 소설이다. 아이돌인 연예인의 스토커가 있다며 찾아온 사건, 자기가 “사라져”라고 하면 사라지는 사람들을 보며 특이한 능력을 갖고 있다 생각하는 사람, 다이어트 제품을 먹었는데 살이 찐다고 생각하는 사람, 어떤 식재료를 가져오던지 음식으로 만들어 주는 곳에서 아이가 사라진 사건, 애완동물 보호소에 기부하였는데 그곳이 사기인지 아닌지 알고 싶다는 사람, 이 모든 이야기를 돌아보며 정리하는 이야기 이 모든 이야기들이 이런 일이 있을까 하며 판타지 소설인가 하는 생각을 갖게 한 사건들도 있었다. 이런 것을 “탐정에게 찾아달라 한다며 온다고?”라고 의문을 가지며 읽었는데 의외로 아주 쉬이 그 해답을 찾아내는 탐정을 보며 이래서 “안락 탐정”이라 하는 것인가 싶기도 했다.

마지막의 모리야티 부분에서 이야기의 반전이 후에 다른 이야기를 이어갈 것인가 하는 궁금증이 들도록 마무리를 하여 궁금하게 끝이 나긴 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이야기가 흥미 있게 다가온 이야기였다.

출판사로부터(리뷰어스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안락 탐정

저자
고바야시 야스미
출판
아프로스미디어
발매
2023.01.17.

#안락탐정#고바야시야스미#아프로스미디어#책리뷰#신간#신간도서#도서리뷰#소설#소설추천#소설리뷰#외국소설#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