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의 심리학
유민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월
평점 :
저자/이력
유민지
전 sbs ,tv조선 피디


운의 심리학 유민미 쌤앤파커스
<운의 심리학> 출간 2023.1.13 300쪽 성공/처세
나는 운의 존재를 믿는다. 그래서 간혹 운이 좋은 사람들을 보면 부러워하기도 한다. 그런 운이 나에게도 찰나의 순간마다 느껴지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도 했다. 운의 심리학은 부자가 되기 위한 운은 어떻게 오는 것인지 아니면 내가 찾아가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운의 심리학은 전 sbs pd였던 유민지 작가가 쓴 책이다. 아무래도 방송사 피디였다는 말에 그녀의 이야기가 더 궁금했고 심지어 한 방송 프로에서 신을 받아 신을 모시고 있는 것으로 나와 그녀가 바라보는 부자운은 어떨지 너무 궁금했다.


유민지 작가가 말하는 부의 운은 “자기 의지”라고 말한다. 아무리 좋은 운이 들어와도 자신의 의지와 노력이 없으면 그 운은 그냥 지나치게 마련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그런 운을 그냥 흘려보내지 않도록 좋은 운이 오기 전까지 많은 노력을 하여 그 운에 흐름을 타 더 많은 발전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말한다.
뿐만 아니라 같은 날 같은 시간에 태어나도 성공하는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의 차이, 자신이 선한 베풂을 하여도 그 덕을 받는 사람과 받지 못하는 사람 등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책 속에 담아 운이라는 것에 대해서 어떻게 타고 나야 하는 것인지, 타고나도록 노력하는 것인지를 알 수 있었다.
“부”라는 것은 만인의 공통된 관심사다. 그만큼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은 생각도, 막대한 돈을 벌고 싶은 생각도 많을 것이다. 그런 부는 한순간 일확천금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 책에서 알 수 있었다.
대단한 재산이 없더라도 확실한 작은 꿈 하나가 낫다.
통제 불가능한 손 밖의 돈보다 통제 가능한 손안의 돈이 더 값지다.
P.291
유민지 작가가 pd라서 어떤 연예인들에 대해 이야기할까 관심이 갔는데 짐작할 만하게 그 연예인들을 이야기해줘서 조금 더 재미있었고, 유민지 작가가 신령님을 받았다 해서 그에 대한 이야기도 혹 담았을까 궁금했지만 그에 대한 이야기는 담지 않아서 약간 아쉬웠기도 하지만, “부의 운“에 대해서 궁금할 법한 여러 이야기를 담았기에 부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책과 콩나무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운의 심리학
- 저자
- 유민지
- 출판
- 쌤앤파커스
- 발매
- 2023.01.13.
#운의심리학#유민지#쌤앤파커스#운#철학#부#부자#부자되는운#재물운#신간도서#책#책과콩나무#책과콩나무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