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아무것도 아니다 -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이들의 이야기
C-Suite Club 지음 / 이콘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패, 아무것도 아니다

살아가면서 실패를 경험해 보지 못한 사람은 없을 것 같다. 그만큼 성공의 동력을 마련하는 것이 실패 일 수도 있으면서도 다른 한편으로는 실패가 자신을 깎아먹는 어떤 것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실패를 하며 재도전 하는 것이 쉬이여길 것도 그리고 어렵게 여길 만한 것도 다 각기 사람의 성향에 따라 다른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실패를 한 것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마음을 먹었는지에 대해 고민해 보고자 “실패, 아무것도 아니다”를 읽어 보았다.

이 책에서는 총 17인의 CEO들이 실패 후 성공담을 이야기해준다. 실패라는 것이 회사의 승진 문제 일 수도 있고, 회사의 사업 실패 일 수도 있으며, 때론 사람에 상처를 받아 나아갈 길에 가로막힌 상황이 있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그런 CEO들이 자신들이 겪은 실패의 이야기와 그리고 다시 성장을 도모한 이야기가 담겨 있어 자신과 비슷한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 한줄기 희망을 주는 책인 것 같다.

아무래도 CEO 출신들이어서 우리와 다른 출발선이지 않을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다. 물론 그런 사람들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었다. 출발선 상이 앞이라는 건 분명 좋은 일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패를 경험하고 그에 따른 재도전이 이 책의 주요한 말하고자 하는 바가 아닐까 싶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공무원 생활하다 결혼하여 아이가 있음에도 노무사 시험에 당당히 합격한 CEO를 보며, 그리고 이제는 영어가 무조건 필수인 시대여서 영어를 꼭 해야 어떻게든 살아남겠구나를 알려준 CEO들, 생각 자체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어디든 도전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 CEO, 모두 내 삶에 있어 주인공은 나라는 전제하에 살아가시는 분들이라 우리에게 있어 “내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고 모든 CEO들이 말하고 싶었던 것은 아닐까 싶다.

요즈음은 직업 1개로 살아갈 수 없는 시대라고 칭하는 만큼 실패의 맛도 그리고 성공 가도를 그리는 것도 온전하게 지켜내 갈 수 없는 것 같다. 그럼에 있어 모든 사람들은 실패하며 살아간다는 것을 말해주는 책이지 않았나 싶어 “실패를 두려워하는 분” “실패에 책망하는 분” “실패한 분”등 읽어보면 좋을 법한 도전 지표가 되는 책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출판사로부터 (리뷰어스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실패, 아무것도 아니다

저자
C-Suite Club
출판
이콘
발매
2022.12.01.

#실패아무것도아니다#c-suiteClub#이콘#자기계발#자기계발도서#자기계발서#도서#신간#실패#실패경험담#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