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 한 남자의 인생을 바꾼 7가지 선물 이야기, 폰더 씨 시리즈 100만 부 기념 에디션 ㅣ 폰더씨 시리즈 1
앤디 앤드루스 지음, 이종인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22년 9월
평점 :
저자/이력
앤디 앤드루스
베스트셀러 작가, 방송인
저서 《인생을 바꿔주는 존스 할아버지의 낡은 여행 가방》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앤디 앤드루스 세종서적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출간2022.09.01 272쪽 영미소설
1. 실직 2. 폰더 씨 3. 트루먼 4. 솔로몬 5. 체임벌린 6. 콜럼버스 7. 안네 프랑크 8. 링컨 9. 가브리엘 10. 결단 11. 희망 옮긴이의 말 |
책 속에 적힌 한 남자의 인생을 바꾼 7가지 선물이란 문구가 눈에 많이 들어왔다. 과연 어떤 7가지의 선물이 한 남자를 바꾼 것일까 하면서 말이다. 그래서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를 읽어보았다.
이 책은 데이비드 폰더란 남자의 이야기다. 데이비드는 자신의 삶에서 험난한 삶의 한 부분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찰나에 교통사고가 났고 깨어나지 못한 어느 곳에서 일곱 명의 사람을 만나게 된다.
일곱 명의 사람은 유명한 사람들이다. 마치 데이비드가 온 것을 알고 있다는 투의 말로 그를 맞아준다. 그 속에서 데이비드에게 해주고 싶은 말을 해주며 그에게 삶에서 나아갈 수 있는 용기 있는 것들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헤어지는 순간에는 편지 같은 것을 주어서 읽어볼 수 있도록 하는데 …


한 사람이 자신의 삶을 바꿔나갈 수 있다는 것은 많은 노력과 깨달음이 필요한 것이라 생각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7명의 사람을 만남으로써 폰더 씨는 자신의 삶을 바꿔나가려고 노력하고 7명의 사람이 해준 말을 잊지 않으려 노력하는 것을 보면 사람의 의지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챕터 한 챕터당 들려주는 이야기가 달라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이야기는 더 집중해서 읽게 되는 것 같다. 나 역시도 지금은 용기가 없어서 망설여져 앞으로 나아갈지 말지를 갈피를 못 잡고 있었는데 콜럼버스의 이야기가 나에게도 희망을 안겨주었다.


현실에서도 나에게 저런 안내서 같은 말을 해주는 이가 있을까.. 그런 이가 주변에 있다면 나는 행복한 사람이라 생각이 들었다. 책 속에서 폰더 씨는 사고로 인해 그런 과정을 겪었지만 어떤 순간에 어떤 계기로 겪든 삶의 변화를 맞닥뜨릴 수만 있다면 그래도 괜찮은 삶이 아닐까란 생각이 들게 만들었던 책이다.
총 평
장자 왈 공자왈 이런 고전을 보고 마음을 다졌던 적이 있었다. 옛사람이지만 후대에 이르러 그들의 가르침은 쉬이여길 것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다. 그러므로 이것은 현대 판의 콜롬 버스 왈 링컨왈 하는 고전 책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위인들이 직접 한 말을 적은 것은 아니지만 그들의 가르침을 책에 적어두었고, 주인공의 상황을 넣어 그 상황을 이해하고 내 상황과 비교하여 방향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해주지 않았나 싶다. 책도 쉬이 읽히고 위인들의 생각을 적은 듯한 글은 그들의 위인전을 보는 듯함도 느낀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리뷰어스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 저자
- 앤디 앤드루스
- 출판
- 세종서적
- 발매
- 2022.09.01.
#폰더씨의위대한하루#앤디앤드루스#세종서적#소설#영미소설#소설추천#추천도서#신간도서#베스트셀러#책추천#책선물#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