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 - 대기업 청년들이 재미로 시작했다가 죽자고 고민한 치킨집 창업 아이디어 44가지
편석준 외 지음 / 위너스북 / 2022년 10월
평점 :

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 편석준 이상협 강순천 정서현 이재경 타키갤러리 위너스북
<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 출간 2022.10.30 328쪽 경영전략/혁신
누구나 즐겨먹고 좋아할 법한 음식 중 하나가 '치킨'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우리나라 사람의 대부분이 퇴직 후 또는 창업으로 하고자 하는 것도 치킨집이 다수일 만큼 말이다. 그런 치킨집을 차리고픈 마음으로 쓴 책이 '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가 아닐까 싶다.
이 책은 다수의 사람들이 참여해서 책이 엮어졌다. lg u+ 직원들이 모여서 이 책을 엮어냈는데 상품기획, 전략 등의 부서이다 보니 아이디어가 많아서 일까, 책 속에는 치킨의 애로사항부터 치킨의 발전 가능한 방향성까지 제시되어 있어서 치킨집을 창업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괜찮은 발상의 도움이지 않을까 생각되었다.


책의 내용은 치킨 본연의 이야기와 치킨 외의 박스, 굿즈, 치킨무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배달, 매장, 동네 공략, 시대에 따른 치킨, 고객 유혹, 대기업 콜라보에 관한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적어둔 책이다. 한 번쯤 치킨을 먹다가 이건 불편해, 이건 이렇게 바뀌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지 않은가?
나 역시도 치킨무를 먹기 위해서 치킨 무 속의 물을 버리러 왔다 갔다 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치킨무를 잘 먹지 않는 것도 있었다. 이런 불편함을 책 속에서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어 두고 그에 따른 비용과 환경에 관한 이야기를 펼쳐나가며 실현 가능성을 생각해 보는 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마치 내가 치킨집 사장이라면 이 정도는 해볼 수 있을까? 하면서 읽어보는 재미가 쏠쏠했던 것 같다. 책을 보며 이렇게 공짜로 아이디어를 알려주어도 될까 하며 읽어내려갔던 것이 너무 많았다. 아이디어가 참신하고 평소 생각했던 부분에 있어서도 아이디어를 내어 놓았기에 창업을 준비하시거나 치킨가게를 운영하시고 있는 분들이 보면 개선하는데도, 그리고 앞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좋은 생각이지 않을까 싶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현실 가능성인데, 이것을 하기 위해서는 비용적인 면이 많이 발생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도 몇 개 있었다. 그러면 당연히 내가 사랑하는 치느님 값은 오를 테니.. 슬픈 상황이 오지 않을까 하면서 말이다. 지금도 치킨값은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가격이 아닌 금치킨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다. 좋은 가격에 맛있는 치킨을 먹을 수 있는 날을 기대하며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총 평
치킨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글을 쓴 것 같다. 치느님이라 불리는 그것을 먹기 위해서 쓴 돈만 생각하면 많은 돈을 부은 것 같아서 이 책에 조금 더 진심을 더해 읽은 것 같다. 퇴직 후 장사를 한다면 치킨집이 대다수라 할 정도로 흔하디흔한 가게이지만 그 흔함을 물리치고 안 흔하게 할 수 있는 무엇이 필요할 정도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그런 흔함을 깨버리는데 좋은 책 같다. 치킨에 대한 여러 아이디어가 치킨이 국민간식으로 더없이 자주 사 먹을 수 있지 않게 될 것 같은 아이디어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치킨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치킨에 진심이신 분들이 읽어보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로부터(리뷰어스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너는 내일부터 치킨집 사장이다
- 저자
- 편석준,이상협,강순천,정서현,이재경
- 출판
- 위너스북
- 발매
- 2022.10.30.
#너는내일부터치킨집사장이다#편석준#이상협#강순천#정서현#이재경#위너스북#신간도서#도서#창업도서#창업준비#치킨창업#치킨집창업#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