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육아는 과학입니다 - 과학 기자 아빠의 황당무계 육아 탐구생활
아에네아스 루흐 지음, 장혜경 옮김 / 니케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저자/이력
아에네아스 루흐
수학, 통계학 박사
과학기자


육아는 과학입니다 아에네아스 루흐 니케북스
<육아는 과학입니다> 출간 2022.09.25 288쪽 육아법
우리가 접하고 있는 정보들은 정확한 정보와 그렇지 않은 정보들이 많아서 정확한 정보들을 골라서 봐야 하는 실정에까지 온 것 같다. 특히나 육아에 대한 정보는 내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더욱 정확한 정보들을 얻었으면 하는데 그렇지 않은 정보로 인해 잘못된 육아를 하고 있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육아는 과학입니다 책은 과학기자 출신의 아빠가 육아에 대해 쓴 글인데, 육아 상식 중 과학과 맞물려지는 것들에 대해 과학적으로 알려주는 책이다.
우리가 설왕설래하는 것 중 하나인 5초의 법칙이 작용한다고 생각하는 바닥에 떨어진 음식 먹으면 괜찮은 지부터 갓난아이는 정말 저절로 수영을 할 수 있는지, 아기에게 꿀을 먹이면 안 되는 이유 등 평소 궁금했던 것들이 과학적으로 접근해서 알려 준다.
미혼임에도 육아 지식이 많아진 이유가 조카를 거의 내 아들같이 키워서 인 것 같은데, 그중에서 아기에게 꿀을 먹이면 안 되는 이유가 정말 궁금했었다. 꿀 먹으면 벙어리 된다는 웃긴 옛말이 있어서나 혼자서 혹시 꿀 먹으면 말을 못 하게 되는 것인가 하면서 그 부분을 조금 더 자세히 봤기도 했다. 물론 내가 생각한 것과는 전혀 다른 이야기였지만 말이다.


삽화를 통해 육아 정보에 대한 지식을 조금 더 이해하기 쉽게 해주고 그리고 연구 결과를 인용하여 설득력 있게 만들어 주었던 것 같다. 아기를 키우면서 많은 정보들을 접하고 그것을 따르면서 의아해했던 부분들을 이 책에서 말끔히 과학적으로 정리해 주어서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총 평
육아를 하다 보면 이게 맞는지 저게 맞는지 궁금할 때가 많은 것 같다. 특히나 이런 건 아기한테 좋지 않다는
것은 정말 좋지 않은지에 대해서도 의아했었는데, 과학기자 출신 아빠가 설명해 주는 육아에 대한 과학적 접근법을 통한 정보가 조금 더 설득력 있게 다가와서 왜 그렇게 해서는 되는지, 아닌지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리뷰어스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육아법#육아는과학입니다#아에네아스루흐#니케북스#육아도서#육아책#과학육아#육아과학#신간도서#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