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 하루 30분 3주면 된다!, 개정증보판
김병완 지음 / 청림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이력

김병완

삼성전자에서 연구원으로 근무

대한민국 넘버원 책쓰기 독서법 학교

김병완칼리지 대표 / 유튜브 방송: [김병완TV] 운영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김병완 청림출판

<1시간에1권 퀀텀 독서법> 출간 2022.10.19 292쪽 성공/처세

책을 읽으며 이렇게 읽는 것이 맞는가 하는 의문이 많이 들었다. 그저 읽기만 한 건 아닌지 또 다른 독서법이 있는지 궁금하던 찰나에 독서법의 베스트셀러 작가인 김병완 작가님의 책 퀀텀독서법 읽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읽어보았다.

김병완 작가님은 삼성에 근무하시다 퇴사하시어 책을 읽고 독서법에 대한 책을 쓰신 분이다. 퇴사하시고 무작정 읽기 시작한 책의 수가 작가님만의 독서법 개발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생각해 본다.

라떼는 “속독”학원이 있었다, 그래서 속독 학원을 다녀 책 읽기를 공부할 수가 있어서 속독학원 다니는 친구들이 있었다. 하지만 책 읽기가 생활화되어 있지 않고 속독학원도 다니지 않았던 나는 독서가 무엇인가의 딜레마에 빠져 허우적대다 지금 책 읽기를 시작한 것이다.

책 읽는 방법은 속독, 묵독, 음독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한때 이런 독서법이 좋다 하면서 유행했던 방법들이 있지만 김병완 작가님만의 퀀텀 독서법은 저 방법들 보다 더 좋은 방법임은 맞는 것 같아 보였다.

책의 내용에는 왜 독서를 해야 하는지 독서를 하면 좋은 이유 그리고 퀀텀 독서방법에 대해 서술한다. 사실 책을 읽으며 살짝 내가 읽고 있는 독서방법과 비슷한 면이 있어서 내가 올바르게 책을 읽고 있는 게 맞구나 하며 안심할 수 있었다.

퀀텀 독서법은 간단히 말해서 뇌를 자극하고 통으로 글을 읽어나가는 방식이다. 우뇌를 자극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독서법인데, 보통 평균인이라면 3 주면 따라올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한다. ADHD인 사람도 따라올 정도라고 하니 연습이 필요한 독서법이긴 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할 수 있지만 간혹 따라오지 못하는 사람도 있기에 “나는 안돼”라고 해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다.

독서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필수적인 부분임은 분명하다. 그래서 책에서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부분 언급하는 것도 사실이다. 실제로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핸드폰으로 인해 독서를 못하게 하는 난독증을 불러일으킨다고 한다. 편해진 인터넷, 핸드폰의 사용 탓에 우리의 뇌를 쇠퇴시키는 일이 많아짐에 따른 국가적 낭비를 줄이고 독서를 통해 우리 뇌도 발달 시키고 더 나은 나, 더 나은 국가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총 평

작가님만의 퀀텀 독서법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책이다. 여러 독서법이 있지만 한낱 유행에 불과할 법한 독서법이란 것이 생각되었다. 물론 자기만의 독서방법이 있겠지만 독서를 하면서 머리에 집어넣고 빨리 읽어낼 수 있는 방법이라 아이들에게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물론 독서를 해야 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고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두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기도 하다. 책에서도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많은 부분을 언급하며 독서를 강조한다. 이 책은 작가님이 강의하고 있으신 내용 중 일부인 것 같다. 돈 내고 들어야 하는 퀀텀 독서법을 책으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좋은 것 같다. 나는 왜 읽어도 이해를 못 하지, 진도가 나아가질 않지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과 콩나무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1시간에 1권 퀀텀 독서법

저자
김병완
출판
청림출판
발매
2022.10.19.

#1시간에1권퀀텀독서법#김병완#청림출판#독서법#책#독서#책읽기#책읽는방법#독서방법#책과콩나무#책과콩나무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