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의 밤
블레이크 크라우치 지음, 이은주 옮김 / 푸른숲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이력

블레이크 크라우치

저서 <웨이워드파인즈> 베스트셀러 등 다수

30일의 밤 블레이크 크라우치 푸른숲

<<30일의 밤>> 출간 2022.09.06 524쪽 외국과학소설

개인적으로 SF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공상과학이라는 단어 자체가 문과인인 나로서는 너무 어려운 분야이기도 했고 이과적인 생각을 해야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서였다. 그런데 30일의 밤을 읽고 나서는 정말 바뀌었다. 이렇게 재미있을 수가! 그리고 어느 소설을 보면 마무리가 어정쩡하게 끝나서 앞의 내용 신나게 보다 실망한 경우도 있었다. 하지만 30일의 밤은 처음부터 끝까지 신나게 볼 수 있는 책이다.

30일의 밤은 뉴욕 타임스 SF 소설 베스트셀러에다 애플 티브이 <다크 매터>로 방영이 확정된 작품이라고 한다. 읽고 나서는 왜 그런지 알 것 같았다. 30일의 밤의 책을 보다 작가 블레이크 크라우치란 사람에 빠져들었다. 작가는 어떤 사람일까 너무 궁금해서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다른 그의 저서를 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의 저서 <웨이 워드 파인즈>는 3부작으로 베스트셀러였고 드라마로 각색되어 FOX채널에서 방영되었다고 한다.

주인공은 제이슨은 원자물리학자이자 작은 대학교수다. 이 세상의 제이슨 저세상에도 제이슨이 있다면 어떨까? 제이슨 1 제이슨 2 제이슨 3 ... 수많은 제이슨이 자신의 아내 다니엘라와 사랑하는 아들 찰리를 자신과 함께 하려 한다면..? 만약 나라면 정말 혼란스러웠을 것 같다. 생긴 것만 똑같은 쌍둥이들은 자신들은 혼란스럽지 않겠지만 보는 우리들은 너무 닮아 구별하기가 어렵듯이 생김이 똑같은 사람이라면 가족들 역시 구별하기 어려웠을 듯하다. 진짜 제이슨은 누구일까를 생각하며 봐야 해서 쏠쏠한 재미를 선사했다.

제이슨은 친구와 술자리를 마치고 집으로 가려던 찰나, 가면을 쓴 어떤 사람에게 공격을 당하고 그 사람이 하라는 대로 할 수밖에 없는 처지에 놓이게 된다. 그런데 어떤 물질이 제이슨 몸에 들어오면서부터 제이슨은 또 다른 세상에서 눈을 뜨게 되고 진짜 제이슨 찾기가 시작된다. 제목 30일의 밤이라는 게 왜 그럴까 생각했더니 30일 동안 제이슨은 아내와 아들을 찾아 나서게 되면서 다른 제이슨들의 쫓고 쫓기는 추격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이슨은 왜 그토록 가족들을 찾고자 했을까도 생각해 보았다. 요즘 붕괴되고 있는 가족 간의 사랑과 내 가족을 내가 지키겠다는 작가의 의도였을까 궁금하기도 했고, 사람은 생을 살아오면 어느 순간에 "이때로 돌아갈 수만 있다면"이라는 후회를 하기도 한다. 이 후회를 다시 돌려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어 어떤 선택을 한 삶을 살아갈지에 대한 것을 보여주고 돌아가서 후회했던 삶을 다시 사는 것보다 현재 내가 살아가고 있는 삶에 집중하라는 의미를 보여주고자 하는 것인가라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실제로 후회를 없앨 수 있는 물건을 만들었어.

우리가 옳은 선택을 내린 세계를 찾게 해주는 거지

P.500

총 평

'미쳤다'라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 책 같다. 처음부터 끝까지 늘어짐 없이 탄탄한 소재로 글이 쓰여 너무 재미있었다. 솔직히 외국 소설은 우리나라 소설과 성향 차이 때문에 약간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도 없지 않아 있는데 30일의 밤은 공상과학을 주제로 한 책이어서 그런지 전혀 그런 성향 차이 없이 읽을 수 있어서 좋았고, 진짜 제이슨은 어떤 선택을 하는 사람일까 손에 땀을 쥐고 본 책이었다. 가족을 소홀히 대하거나 책임감 없이 버리는 사람들에게 교훈을 주는 이야기 같고, 항상 후회로 살아가는 사람에게 '이 길이 진정 네가 선택한 길이고 너를 위한 길이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게 만들었던 책 같다.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리뷰어스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30일의 밤

저자
블레이크 크라우치
출판
푸른숲
발매
2022.09.06.

#30일일의밤#블레이크크라우치#푸른숲#소설#SF소설#외국소설#소설추천#신간도서#신간소설추천#베스트셀러#베스트셀러추천#책선물#추천베스트셀러#소설#외국책추천#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