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을 얻는 남자의 대화법
임영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저자/이력
임영주
부모교육전문가.소통전문가
저서 <이쁘게 말하는 당신이 좋다> 등 다수


마음을 얻는 남자의 대화법 임영주 메이트북스
<<마음을 얻는 남자의 대화법>> 출간 2022.08.25 232쪽 대화/협상
1장 순도 100% 전달되는 천금 같은 말 _ “나는 오빠랑 얘기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재밌어” | 2장 입이 아닌 행동으로 하는 말 _ “난 무조건 네 편이야” | 3장 마음과 달리 여전히 표현하기 힘든 말 _ “꽃길만 걷게 해줄게요” | 4장 듣기만 해도 좋은 말 _ “자기한테 정말 잘 어울리는데!” | 5장 공감대를 형성하는 말 _ “그럼 우리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
애칭으로 사랑받는 남자 거짓말이라도 해라 “나는 오빠랑 얘기하는 게 세상에서 제일 재밌어” 남자들이 변했다, 남자의 변신은 무죄! 마음까지 해결하려는 해결사 말 잘하려면 감정발달이 먼저다 | 백 마디 말보다 꼭 잡은 손 뭐라고 말해야 할까? 아버지는 몸으로 말한다 어루만지는 말은 길게 하자 여자의 수수께끼에 당황하지 마라 형제는 50이 넘도록 말 공부한 적이 없었다 “아버지한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칭찬받은 적이 없어요” “NOT BAD, 나쁘지 않아!” 가타부타 하지 말고, “옛썰!” “난, 무조건 네 편이야” | 과장된 표현이 좋아! “근데 말이야” “꽃길만 걷게 해줄게요” 남자가 말을 이쁘게 하면 생기는 일 달라도 너무 다른 당신과 나 듣기 싫은 아내 잔소리 1위는 “여보!” 사랑을 굳이 말로 표현할 필요가 있을까? | 시대를 담은 용어를 사용하는 남자 아무튼 그건 사랑이 아냐! 자존심 내세우지 않고 자존감 세우는 남자 사서 미움받는 말습관 원하는 말이라면 백 번이든 하는 남자 여자가 묻는 말, 대답엔 공식이 있다 여친의 꼬치꼬치 질문에 속 시원히 답하라 | 어떤 순간에도 공감이 먼저다 깻잎 눌러주는 남자 “목소리도 듣기 싫어!” 활발한 소통이 활발한 싸움만 되는 이유 ‘근자열 원자래’ 하게 만드는 남자 아빠 같은 남자와 결혼해라 굳이 안 해도 되는 말을 하는 남자 |
마음을 얻는 남자의 대화법을 보게 된 이유는 우리 아빠 때문이었다. 아빠의 말은 엄마와 나의 심기를 거스르는 말을 할 때가 많았고 자기 위주의 말들과 자신의 생각만 하고 남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지 않는 태도로 인해 불만이었기에 이 책을 읽고 아빠에게 말해주고 싶었다. 그래서 읽어보고 싶었다.
이 책은 남자에 국한될 뿐만 아니라 여자도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통 남자들이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이 많기는 하지만 “보통”인 것이지 모든 이에게 통용되지는 않기에 여자인 분들도 이런 성향인 사람들도 있을지 모른다 생각이 들기에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작가님의 공통적인 이야기는 “공감”의 문제인 것 같았다. 아무래도 남자들은 공감 능력이 여자들이랑 차이가 나기 때문일까 전체적인 이야기는 공감을 문제로 한 이야기다.
감정 발달은 원래가 아니라 노력에 달렸다
P.45
나는 감정은 기본적인 성향이라 생각했다. 태어나서 살아온 그대로의 성격이라 생각한 내 탓일까 생각해 보면 성격도 성장해오면서 가족과의 관계에서 성격이 형성이 될 것이고 그리고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사회적인 성격 또한 형성되는 것인데 왜 그 생각을 하지 못한 탓일까 감정은 “원래”가 아니라 자기가 노력하고자 하는 바에 달라진다는 것을 보고 아빠가 퇴직 후 바뀐 것을 보고 자신이 바뀌고자 하는 것에 따라 변화는 있구나 싶긴 했다.
나이 먹을수록 고집이 세지고
자기주장만 늘어갈까 봐 걱정하는
시니어 남자분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해서 그런지
더 실감 나고 마음에 와닿았다.
P.92
아래 사진을 보고 우리 아빠가 말한 건 줄 알았다. 이렇게 말하는 사람도 많구나 싶어서 책도 이런 책이 나오는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다. 나는 우리 아빠같이 말하는 사람들이 아~~~~~~주 드물게 일부라고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많은 이들이 이런 성향이 있는 것 같아서 뭔가 씁쓸하기도 했다.


여러 상황들에서 예시들을 말하면서 잘못된 점과 그리고 해결 방향을 알려주는 글들이어서 이렇게 말하는 분들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꼭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 책을 다 읽고 아빠에게 읽어보라고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안 읽는다고 하면 포인트 부분만 밑줄 쳐 읽어보라고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람은 말심(힘)으로 사는 게 확실하다.
말 한마디에 당신의 사람은
당신을 깊이 이해하고 사랑하고 존경할 “힘”을 얻는다.
P.124
말의 힘은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옛말에도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이야기가 있지 않은가. 옛말이 그냥 나온 거 같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말이 그 사람을 죽일 수도 살릴 수도 있기에 말을 이쁘게 해야 나도 내 주변 사람도 “힘”을 얻게 된다.
총 평
책 너무 잘 읽히고 겪어봤던 일이라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던 글이었다. 말하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고 행동할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했고 나의 아버지도 이 책을 읽고 조금 변하면 엄마와 나는 조금 더 즐겁고 행복한 삶으로 변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물론 아빠만 변화해야 되는 것이 아니라 나와 엄마도 변화되어야 하는 부분은 필히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 가족 간의 공감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간관계에 있어서의 공감의 중요성을 또 한 번 느껴볼 수 있었고 나는 솔로다 8기에 정숙님이 “아빠와 비슷한 것 같은 사람”이어서 좋다고 한 말을 봤다. 어찌 보면 아빠는 보호본능에 의해 자식을 돌봐야 하는 입장이어서 아빠 같다는 말은 부담일지도 모르겠지만 한편으로는 그 집은 가족이 다정다감한 분위기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가족이 다정다감하게 분위기가 연출되는 집이라면 모든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책과콩나무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마음을 얻는 남자의 대화법
- 저자
- 임영주
- 출판
- 메이트북스
- 발매
- 2022.08.25.
#마음을얻는남자의대화법#임영주#메이트북스#자기계발#도서#신간도서#성공#처세#독서책#남자추천도서#책과콩나무#책과콩나무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