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사카모토 유지.구로즈미 히카루 지음, 권남희 옮김 / 아웃사이트(OUTSIGHT)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차/이력

사카모토 유지

각본가

도쿄예술대학교수

<우리들의 교과서> 드라마 외 다수

구로즈미 히카루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사카모토유지 구로즈미히카루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출간 2022.09.05 232쪽 일본 소설

목차/내용

2020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연애소설 중 가장 짧고 가장 빠르게 가장 드라마틱 하게 끝난 소설 같다. 제목 그대로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처럼 꽃다발 같은 사랑을 한두 남녀의 이야기다. 만남도 드라마틱 하게 사랑도 드라마틱 하게 이별도 드라마틱 하게 한 그들의 사랑 이야기를 보며 설레는 맘도 사랑하는 맘도 그리고 이별하는 맘도 느낄 수 있었던 소설이었던 것 같다. 이 소설은 영화로도 제작되었다고 해서 한번 보고 싶다.

두 주인공 무기와 키누는 지하철의 막차를 놓친 두 남녀였다. 인연이면 어디에서 만나든 연인이 될 것이란 말을 이것을 두고 한 것인가 싶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연인이 되었다. 작가는 이 커플이 함께 하게 됨을 아래와 같이 묘사한다. 이 소설의 특징은 어떤 사건이 있기 전에 복선을 던져 주는 것이다. 사귈 때도 연애할 때도 그리고 헤어질 때도 말이다.

키누가 “크로노스타시스 알아?”하고 무기 쪽을 보자

무기가 “몰라 하고 너는 말하네” 하며 이어서 불렀다.

두 사람은 “시곗바늘이 멈춰 보이는 현상이야”하고 함께 노래 했다.

P.65

여느 커플처럼 커플이 된 무기와 키누 두 사람은 맛있는 것도 먹고 함께 하는 일들이 많았다. 이렇게 서로 좋은 감정이 쌓이면 섭섭해지는 순간도 오기 마련인 것 같다. 그렇게 둘은 싸우기도 하고 화해하기도 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낸다. 무기와 키누는 서로에 마음을 더 확인하고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 작가는 키누와 무기의 마음을 각각 표현하여 한 곳에서 서로의 마음을 들여다볼 수 있도록 글이 쓰여 있어서 더욱 생동감 있는 느낌을 갖게 한다.

위 사진이 서로의 맘이 돌아섬을 표현한 복선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중간중간 삽화가 둘의 사이를 상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서로가 서로에게 익숙해지고 그 익숙함이 소홀함을 만들었던 기억이 났다. 나 역시도 오래 만난 그 남자와 그랬던 것 같다. 마치 가족 같은 마음이었거 언제나 내 곁에 있을 법한 그 생각이 나를 그렇게 만들었던 것 같고 그 역시도 그랬던 것 같다.

키누와 무기 역시 그런 마음이었을까. 그리고 같이 동거를 하기에 더욱 붙어 있는 시간이 많아서 더 그랬던 것일까. 둘의 사이는 점점 멀어지는 듯했다.

이런 점은 싫은데, 하는 것들에도 익숙해졌고 싫다는 마음에도 익숙해져서,

하지만 한 번 헤어져야겠다는 생각이 드니까

상처에 생긴 딱지처럼 벗겨내고 싶어지더라

P.194

그렇게 둘은 헤어지게 된다. 아주 좋은 기억을 남겨두자는 마음으로 좋은 곳에서 좋은 광경을 바라보며

그러다 옆에 있던 여자와 남자가 자기들이 처음 만났던 상황과 비슷한 상황이 연출되며 키누와 무기는 처음 만났을 때를 생각한다. 둘은 그러고 어떻게 되었을까..?

저 젊은 두 사람은 지금 피고 있는 꽃이다.

꽃은 언젠가 시든다.

하지만 시든다 해도 그곳이 아름다운 꽃이 피었던 사실은 잊히지 않는다.

P.219

총 평

에릭과 정유미 주연 드라마 연애의 발견을 보는 듯했다. 우연찮게 인연이 되고 그 인연이 싸우고 다툼을 하며 서로의 모습이 더 이상 기대를 할 수 없다 느꼈을 때 둘은 헤어지게 되는 그 모습은 여느 커플도 마찬가지 일 것이라 생각한다. 그 모습을 아주 담백하게 담아낸 책이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가 아닐까 생각한다. 어찌 보면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사랑 이야기를 아주 빛나게 만들어낸 소설이었다. 개인적으로 소소하게 재미있는 연애 소설이어서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리뷰어스 서평단) 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꽃다발 같은 사랑을 했다

저자
사카모토 유지,구로즈미 히카루
출판
아웃사이트
발매
2022.09.05.

#꽃다발같은사랑을했다#사카모토유지#구로즈미히카루#아웃사이트#소설#소설추천#추천도서#추천소설#책추천#도서#추천도서#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