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미국 동부 : 뉴욕·워싱턴 DC·보스턴·시카고 - 최고의 미국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 해외 여행 가이드북, 최신판 22~23 프렌즈 Friends 24
이주은.한세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프로파일 토리누나 ・ 방금 전
URL 복사  통계 

프렌즈 미국 동부 이주은 한세라 중앙북스

미국 여행은 한 번도 해보지 못했다. 갈 생각도 못 해봤기도 하지만.. 언어가.. 안돼서 물론 요즘 휴대폰이 워낙 잘 발달해서 휴대폰 번역기를 쓰면 되긴 하지만 (물론 돈 때문이라고 말은 안 하겠다... ^^)

미국 동부지역은 뉴욕. 워싱턴 DC, 시카고, 보스턴 등 17개의 핵심도시가 있다.

이 도시에서는 티브이에서 많이 봐았던 뉴욕~~ 하면서 가사에도 등장하는 미국 노래가 있지 않은가

Empire state of mind - 제이 지(ft.알리시아 키스)

New York, concrete jungle where dreams are made of

There's nothin' you can't do

Now you're in New York

These streets will make you feel brand new

Big lights will inspire you

Let's hear it for New York, New York,

New York

정말 볼 것이 많고 즐길 것도 많고 그리고 먹을 것도 많은 곳인 것 같다. 여행 가기 전 준비해야 할 것들 그리고 그 나라의 정보 등 방대한 양을 검색하기에는 하루 종일 해도 모자란다.

그리고 중요한 건 빠트리기 십상이다. 그런데 프렌즈 미국 동부 책 펴보는 순간 이거 하나 면 다 되겠단 생각이 들었다.

그만큼 상세하고 또 많은 정보가 있다.

목차

미국 동부 미리 보기

미국 동부 추천 여행 일정

미국 동부 여행 준비&실전

지역별 여행정보

-뉴욕

-보스턴

-필라델피아

-볼티모어

-워싱턴 DC

-나이아가라폴스

-시카고

-애틀랜타

-올랜도

-마이애미

미국 전도가 담겨 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지도 보는 것도 좋아하는 편인데

미국 지도가 삽입되어 있어서 이쪽엔 이 주가 있구나 하면서 하나하나 살펴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물론 여행을 준비한다면

어디부터 여행할지 루트 짜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엠트랙,그레이하운드,고속도로고 주 별로 표시해 두어서 교통편 확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미 동부 대표 도시를 다 모르더라도

이렇게 대표 도시와 유명한 것들이 설명되어 있어서 루트 짜기 오히려 편하다.

또 맛집도 따로 삽입되어 있어서

너무 좋다! 여행의 묘미는 맛집이지 않을까 싶다.

또 일정 짜기가 어렵다면 일정별 추천코스도 나와 있어서 이 책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미국이란 나라의 기본 국가 정보부터 축제, 여행 전 준비할 것들까지 모두 적혀 있다.

너무 친절한 책 같다.

사실 미국에 대해서 모르는 부분이 많았다. 기본적인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서 한 번도 찾아보지 않았었다.

그런데 이 책을 보고 이 나라의 팁 문화 호텔에서는 1-2달러 팁을 줘야 하고 택시는 요금의 15% 짐이 많은 경우에는

20%까지도 줘야 하며 세차 후 물을 닦아주는 사람에게도 1-2달러를 줘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미국 사람들은 인사를 잘 하는 편이어서 HOW'S IT GOING?이라 말하면 GOOD이라고 대답해 주는 센스도 있어야 한다는 사실!

시카고 하면 시카고 피자가 떠올랐는데, 이 책에서도 시카고 피자는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에 하나라고 설명되어 있다. 시카고 피자는 음에 푹 패인 팬에 도우를 깔고 소스와 치즈 토핑으로 채워 굽는 피자인데 두께가 2-3CM까지 되기도 하며 두껍다 보니 손으로 들고 먹기 힘들어 칼과 포크를 사용해 먹는다며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이런 시카고 피자의 맛집도 소개되어 있는데, 미국 시카고를 가면 꼭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거기다 22년-23년까지의 최신 정보들만 담겨 있는 책이어서, 코로나 등의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해 두고 봐야 한다.

자연경관도 좋지만 어릴 적부터 꿈꿨던 월트 디즈니 놀이동산도 꼭 가보고 싶단 생각을 한다. 얼마나 크고 멋있을까 퍼레이드도 꼭 보고 싶다.

총 평

여행 가보고 싶은 욕심에 책을 봤는데, 꼭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들었다. 물론 돈을 모아야 하겠지만 말이다.

다른 나라에 가는 건 그 나라에 대해서 먼저 공부하고 가야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는 실례가 되지 않는 행동이 그 나라에서는 실례가 되는 행동이 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이 책은 그런 정보까지 다 종합되어 있어서 이 책 하나로도 미국 동부 지역을 재미있게 여행할 수 있는 책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미국 동부 지역을 여행 준비 중이신 분께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리뷰어스)책만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프렌즈미국동부#이주은#한세라#최신판#중앙북스#미국여행#미국여행책자#뉴욕#워싱턴#보스턴#시카고#여행책자#여행준비#여행준비물#미국여행루트#미국여행준비#리뷰어스#리뷰어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