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 트레킹 가이드 - 천천히 한 걸음씩 반나절이면 충분한 도심 속 걷기 여행, 최신 개정판
진우석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새해를 맞아 조금이라도 더 부지런하고 건강해지자 다짐했습니다. 운동을 엄청 열심히 한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제는 건강을 챙겨야 할 나이라는 자각에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더 운동을 하고자 노력하는 중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운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걷기는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하기 쉬운 운동입니다. 특별한 장소도 거창한 장비도 필요 없으니까요. 평소 머리도 정리되고 몸에 활기를 돋아주는 걷기를 참 좋아하는데, 트레킹에 대해 잘 알려주는 본 책을 만나 기쁩니다.


지은이는 본 책을 통해 수도권에도 걸을 만한 산과 길이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서울은 걷기 좋도록 정비된 둘레길이 잘 갖춰져 있고, 인천은 서해에 자리한 특성을 살려 섬 트레킹이 가능합니다. 또 산을 좋아하는 분에게는 강원도 못지않은 산세를 자랑하는 경기도 북부의 산들이 있죠.


30년 넘게 산을 타 온 전문가인 지은이는 자신이 엄선한 51개의 코스를 계절과 테마에 따라 체계적으로 정리해 본 책에 수록했습니다. '계절'은 물론, '일출과 일몰, 산성, 역사와 문화, 무장애 숲길' 등 다양한 주제로 분류된 코스는 트레킹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즐거움을 극대화해줍니다.


'계획 세우기, 장소, 장비 준비, 정보 얻기' 등의 내용을 정리한 [준비편]은 초보자들에게 특히 실질적인 도움을 줍니다. 당장 떠나고 싶은 마음이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떠나기는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막연함을 줄여줌과 동시에 구체적인 출발점을 조언합니다. 

[계절편]과 [테마편]으로 구성된 실전 코스는 '거리, 소요 시간, 추천 시기, 5단계로 구분한 난이도' 등 핵심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 자신과 동행자의 상태 및 상황에 맞춰 합리적으로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구간별 '길잡이, 고도표, 교통편, 주변 맛집', 그리고 '코스 지도'까지 담아 활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본 책과 함께라면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떠난 여행을 알차게 잘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