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일리지 아워 - 삶의 격을 높이는 인생 설계의 기술
최유나 지음 / 북로망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았으나, 본 서평은 제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지은이는 자신을 '몸이 약하고 끈기가 부족한 평범한 사람'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열정과 노력은 결코 평범하지 않습니다. "법무법인 대표 변호사, 작가, 아들 둘 워킹맘, 인스타툰 작가, 드라마 작가" 지은이가 하고 있는 일, 그리고 이룬 일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죠.


'시간을 축적 가능한 자산으로 바라보라'는 것이 본 책의 핵심 개념인 "마일리지 아워"입니다. 항공사 마일리지를 차곡차곡 모아 원하는 곳으로 가는 항공권을 사듯, 우리의 시간을 잘 모아 자신의 목표, 꿈에 더 가까워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루 한 시간이라도 미래를 위한 적금처럼 투자하라, 지금 당장 모든 여건이 갖춰지지 않아도 오늘의 나에게 집중해 작은 몰입을 반복하라'는 지은이의 메시지는 뭔가 거창하게, 완벽하게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유용할 듯합니다.


"마일리지 아워"는 지은이가 가족의 투병, 창업과 동시에 겹쳐온 출산과 육아, 하루에 10분도 자기 시간이 없던 시기를 지나오며 만들어낸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책에는 그녀의 절박함과 삶의 밀도가 진하게 배어 있습니다. "바쁘다"라는 말 뒤에 숨는 대신 시간을 바라보는 태도를 바꾸는 과정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하루를 다시 들여다보게 만들 것입니다.


마지막 꼭지 "나의 부모가 되어주세요"에 담긴, 부모님처럼 자신을 다정하게 훈육하며 조금씩이나마 긴 호흡으로 성장하라는 그녀의 메시지가 오래 마음속에 남았습니다. 그동안 자신을 너무 방치한 게 아닌가 돌아보게 됐습니다.


본 책을 통해 소중한 시간을 잘 관리하고 쓰는 법뿐만 아니라, 자신을 믿고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